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여수맛집추천] 여수 고소동 벽화마을 가정식 맛집 '목하식당'

by hailey_P 2022. 12. 27.
728x90
반응형

여수 벽화마을 맛집

목하식당


영어시간 : 11:00 - 20:00

브레이크타임 : 15:00 - 17:00

라스트오더 : 19:30

정기휴무 : 매주 일요일

위치 : 전남 여수시 고소 3길 43 1층 목하식당

주차 : 가게를 조금 지난 경사진 오르막 (일방통행이므로 한 줄로만)

낭만카페 아래쪽 작은 공영주차장

한신아파트 지나 내리막길이나 공영주차장

 

https://naver.me/xC6ihngq

 

목하식당 : 네이버

방문자리뷰 329 · 블로그리뷰 261

m.place.naver.com

 

 

 

여수목하식당 외부
목하식당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여수 여행에서 다녀온 여수 목하식당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여수 목하식당은 고소동 벽화마을에 위치한 가정식 맛집으로

남사장님과 여사장님 두 분이서 운영하시고 있어요.

 

여수목하식당 입간판여수목하식당 외부2
가게 외부

가게 외부는 이렇게 귀여운 입간판이 있고, 감각적으로 꾸며져 있어요.

 

 

여수목하식당 내부1여수목하식당 내부 2
자리

자리는 사진에서 보이는 테이블 3개와 사진에 나오지 않은 2개의 테이블

총 5개의 테이블로 이루어진 작은 가게입니다.

저희는 일찍 저녁을 먹으러 가서 웨이팅이 없었지만

다른 블로그를 보면 웨이팅이 있었다 하네요.

 

메뉴판 1메뉴판2메뉴판 3
메뉴판

목하식당은 메인메뉴로 전복덮밥, 새우장정식, 연어장정식, 반반장정식, 연어덮밥,

연어아보카도덮밥, 큐브스테이크덮밥, 목하 샤부샤부가 있어요.

사이드 메뉴로는 연어장, 새우장, 반반장, 왕새우튀김을,

에이드 메뉴로는 매실에이드, 바질토마토에이드, 과일모둠에이드를 팔고 있어요.

 

 

목하샤브샤브와 반반정식

저희는 반반장정식, 목하 샤부샤부, 왕새우튀김, 매실에이드와 사이다를 주문했습니다.

 

반반정식
반반장정식(연어장, 새우장)

제가 시킨 반반정식은 연어장 3조각, 새우장 3조각과 

샐러드, 명란젓, 갓김치, 광어회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저는 평소에 새우장을 주문해 먹을 정도로 좋아하는데요.

목하식당의 새우장은 제가 이전에 시켜 먹었던 새우장보다 크기가 더 컸고

맛이 더 쫀득한 맛이었어요.

연어장은 처음 먹어보았는데 비린맛이 하나도 없이 정말 맛있었어요.

두 종류 장 모두 많이 짜지 않고 밥반찬으로 좋은 짠맛이었습니다.

또한, 반찬도 먹어보니 하나하나 신경 쓰신듯했어요.

 

아 그리고 음식을 가져다주실때 사장님께서 하나하나 설명해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목하샤브샤브샤브샤브 고기와 야채
목하샤브샤브

목하 샤부샤부는 개인화로, 고기와 야채 , 소스 그리고

반반장정식과 같은 반찬으로 이루어졌어요.

음식이 나오고 사장님께서 개인화로에 불을 켜주시더라고요.

저는 먹어보지 않았지만 친구말에 따르면

육수가 깔끔하고 고기와 야채를 찍어먹는 소스가 맛있다고 했어요.

 

새우튀김매실에이드와 사이다
새우튀김과 매실에이드,사이다

또한 저희는 왕새우튀김매실에이드, 사이다를 시켰어요.

왕새우튀김은 베스트메뉴답게 정말 새우가 크고 바삭바삭했어요.

제가 먹어본 새우튀김 넘버 3안에 드는 퀄리티였습니다.

참고로 기본구성은 새우튀김 3마리와 감자튀김이지만

저희는 2천 원을 주고 한 마리를 추가했습니다.

약간 비싼 편이지만 후회 없을 정도로 맛있었어요.

 

매실에이드는 평소에 먹는 매실액과 탄산수를 섞어놓은 맛이었어요. 

 

참고로 화장실은 가게 외부에 있었지만 깔끔했습니다. 

 

 

 

총평

전체적으로 음식맛은 깔끔하고 맛있었지만 저에게는 가격이 좀 비싸게 느껴졌습니다.

그래도 인테리어를 감각적으로 잘 꾸며 놓셨고 사장님들도 정말 친절하셔서 

여수를 다시 가게된다면 다시 한번 방문해서 다른 메뉴를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아 그리고 혼밥이나 데이트 장소로도 좋을 것 같아요.

 

 

 

http://instagram.com/mokha_44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