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여수맛집추천] 여수 여서동 현지인 김치찌개 맛집 '동트는 집'

by hailey_P 2022. 12. 29.
728x90
반응형

여수 여서동 현지인 김치찌개 맛집

통트는 집


영업시간: 24시간

휴무일: 둘째주, 넷째주 수요일

위치: 전남 여수시 여문문화길 28

 

 

https://place.map.kakao.com/15322524

 

동트는집 2호점

전남 여수시 여문문화길 28 (문수동 120-1)

place.map.kakao.com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여수 여행에서 방문한 여수 여서동 김치찌개 맛집

동트는 집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저는 여수에서  5년째 거주중인 제 친구와 함께 방문하였어요.

친구 말에 따르면 여수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해요.

 

통트는집 외부
동트는 집 입구

외부부터 맛집 냄새가 솔솔나지 않나요??

골목에 위치하여 있지만 간판이 커 찾기 쉬웠어요.

동트는집 외부메뉴판
외부 메뉴판

또한 외부에 메뉴판이 붙어있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점심시간에 방문했더니 손님들로 꽉 차있어 

실내 사진은 찍지 못했습니다.

 

테이블은 신발을 벗고 올라가는 테이블 약 5개

신발을 신고 앉는 테이블 약 7개가 있었습니다.

 

제가 이곳을 들어가자 마자 찐 현지인 맛집이라고 느꼈던 것은

직장인처럼 보이시는 분들이 많았고

몇 몇 아저씨들이 김치찌개와 계란말이를 시켜놓고

소주를 드시고 계셨어요.

이정도면 찐 현지인 맛집아닌가요??

 

메뉴판
메뉴판

 동트는 집은 김치찌개와 계란말이 조합으로 유명하더라고요.

이미 식사를 하고 계신 손님들 테이블을 보니

역시 김치찌개와 계란말이를 드시고 계셨어요.

 

참고로 7세 이상은 1인 1식이에요.

 

김치찌개와 계란말이
김치찌개와 계란말이

저희도 역시 김치찌개 2인분계란말이를 주문하였습니다.

김치찌개
김치찌개

김치찌개

동트는 집 김치찌개는 정말 인생 김치찌개였습니다.

정말 엄마가 한 김치찌개보다 맛있었어요.

 

김치찌개가 딱 나왔을때는 색이 너무 빨게 엄청 자극적일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하지만 국물을 한숟가락 먹자마자 정말 감탄이 나왔어요.

국물은 정말 깊은 맛이었어요.

너무 시지도 않았고 너무 자극적이지도 않았어요.

맛있는 김치맛이 많이 나는 깊은 국물이었습니다.

그리고 김치, 돼지고기, 두부같은 건더기도 많이 들어있었어요.

 

참고로 저희는 전날 술을 마시고 갔는데 김치찌개 국물이 정말 속을 딱 풀어줬어요.

해장용으로 정말 좋았어요.

 

계란말이
계란말이

또 극찬하고 싶은 메뉴는 계란말이에요.

엄청 두툼하고 안에 들어가는 야채가 크지 않아 딱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단돈 2천원에 이정도 퀄리티면 정말 가성비 갑아닌가요?

그리고 맛도 정말 훌륭했어요.

먹으면서 왜 집에서는 이런 맛이 안나지하며 친구와 의아해할정도였어요.

그정도로 맛있답니다.

 

아 그리고 케첩을 뿌리고 싶으시면 이모님께 따로 요청해야합니다. 

그럼 이모님이 케첩통을 가져다주세요.

 

밑반찬 1밑반찬2
10가지 밑반찬

또한 이 식당의 좋은 점은 밑반찬입니다.

어묵볶음, 콩나무물침, 멸치볶음, 시금치나물, 소세지부침, 김치, 과일샐러드, 김 등

총 10가지 밑반찬이 나와요.

심지어 모든 반찬이 맛있었습니다.

반찬으로만 밥 한공기 뚝딱할 정도예요.

 

 

여수에 오래 산 친구가 추천한 여수 현지인 김치찌개 맛집인데 

먹어보자마자 바로 인정하게 되었어요.

술먹고 해장으로도 좋고, 가족과 외식하기도 좋고,

친구와 간단히 밥 먹기도 좋을 것 같은 식당이었어요.

그리고 친구말에 따르면 순두부찌개도 맛있다하니

김치찌개를 좋아하지 않으시면 순두부찌개를 시켜도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김치찌개와 계란말이는 최강 조합입니다.

식당방문하시면 꼭 두개 모두 시켜드세요!

아 그리고 저희는 너무 배불러서 라면사리를 추가하지 못했지만

국물을 먹어보니 라면사리와 정말 잘 어울리것 같아요!

 

참고로 화장실은 가보지 않았지만 많이 깨끗해보이지는 않았어요.

또한 저희는 신발을 벗지 않는 테이블에 앉았는데

약간 컨데이너로 개조한 느낌이 나고 좀 추웠어요.

 자리 있으시면 실내에 신발을 벗고 앉는 테이블에 앉는 것을 추천드려요!

또한 서빙을 하시는 이모님들이 불친철하신건 아니지만

워낙 바쁜시간에 방문하였더니

약간 어수선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김치찌개와 계란말이 맛이 넘사벽이에서

여수를 방문하게 된다면 다시 방문 할 의사가 100%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여수 현지인 김치찌개, 계란맛이 맛집을 소개해보았는데요.

여수에 사시거나 여수에 방문하시게 된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소개하지 않은 여수맛집은 시간이 있을때마다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