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리의 일기

비밀의 집: 부라리 일가 사망 사건 | 사망한 채로 발견된 11명의 일가족 살인일까? 자살일까? | 넷플릭스 범죄 다큐 추천 본문

TV프로그램, 다큐멘터리

비밀의 집: 부라리 일가 사망 사건 | 사망한 채로 발견된 11명의 일가족 살인일까? 자살일까? | 넷플릭스 범죄 다큐 추천

hailey_P 2024. 7. 29. 15:40

목차

    반응형

         <비밀의 집: 부라리 일가 사망 사건>     

    비밀의 집 부라리 일가 사망 사건
    비밀의 집: 부라리 일가 사망 사건

     

    https://www.netflix.com/kr/title/81095095

     

    비밀의 집: 부라리 일가 사망 사건 |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자살 혹은 살인? 둘 다 아니라면 무엇일까. 델리에서 발생한 일가족 사망 사건. 다큐시리즈를 통해 11구의 시체가 발견된 참혹한 사건의 섬뜩한 진실과 정황을 둘러싼 이론을 파헤쳐 본다.

    www.netflix.com

     

     

         줄거리     

    뉴델리의 중산층이 모여 사는 평범한 동네.

    어느 날 그곳에서 인도 전체를 뒤흔드는 사건이 발생한다.

    바로 한 가정집에서 목을 매단 11구의 시체가 발견된 것.

    그들은 3대 가족으로 일가족이 한날한시에 사망한 것이었다.

    그들이 발견됨과 동시에 많은 경찰과 취재진이 일가족의 집으로 몰려들었다.

    경찰은 사망원인을 밝히기 위해 강도 높은 수사를, 취재진은 하나라도 더 이슈화하기 위해 여론몰이를 시작하였다.

    그러다 발견된 11권의 일기장...

    과연 이 일기장은 사망원인을 밝힐 수 있을까.?

     

    사건과 관련된 일기장
    발견된 일기장 (출처: 넷플릭스)

     

     

     

         결말 (스포O)     

    2007년부터 시작된 일기는 주로 대화의 형식으로 기록되어 있었다.

    과연 이 일기는 누가 쓴 것일까..?

     

    부라리 일가 가계도
    가족 구성도 (출처: 넷플릭스)

     

    이 일기는 부라리 일가를 이끌던 막내아들 랄리트에 의해 쓰였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랄리트 자신의 말이 아닌 랄리트가 영접한 돌아가신 아버지 보팔 싱의 말씀이었다.

    보팔 싱은 2007년 사망하였는데 그의 아들이었던 랄리트가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부터 아버지의 음성을 듣기 시작하였고 그 음성을 바탕으로 가족을 이끌어가며 통제했던 것이다.

     

    죽음 또한 이 일기와 관련이 있었다.

    경찰에 따르면 일기장에는 "육체는 일시적이다. 눈과 입을 가림으로써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 이 의식은 구원으로 이끈다"라는 문장을 비롯하여 산스크리트어로 구원을 뜻하는 단어인 Moksha가 수차례 언급되었다고 한다.

     

    따라서 이 내용을 종합해 보자면 바티아 가족은 2007년부터 아버지의 음성이 들리는 막내아들 랄리트의 말에 따라 자신들의 생활을 통제해 왔다.

    아버지의 음성은 가족을 어떻게 다스릴지 등에 대한 내용도 포함하고 있었지만 '바니안 의식'의 내용도 포함하고 있었다.

    바니안 나무
    바니안 나무

    바니안 의식이란 '눈을 완전히 가리고 입은 손수건을 막은 후 마음을 비운 상태로 무한성을 떠올리며 올곧게 서 있는 것'이다.

    따라서 11년 동안 이 내용에 세뇌되었던 가족들은 지정된 날짜에 바니안 의식을 치렀고 사망한 그들의 모습이 꼭 바니안나무와 같았던 것이다.

     

     

         평점     

    ⭐️⭐️⭐️⭐️

    인도 범죄 다큐멘터리는 처음 봐보았는데 좀 미스터리한 느낌이 나서 섬뜩한 기분이 들었다.

    미신과 세뇌의 결합으로 11명이나 되는 일가족이 한 번에 사망하였다는 것과 다른 사람들에게는 이런 모습을 11년 동안 숨기며 살아왔다는 것이 정말 소름 돋았다.

     

    또한 가족 중 나이가 가장 많은 나라얀 데비 할머니는 다른 가족들과 달리 침대 위에서 발견되었는데 경창들은 이를 다른 구성원이 할머니를 죽이고 침대 위에 눕혀 둔 것으로 의심하고 있었다.

    경찰의 추측이 맞다면 가족 구성원 중에서 이 의식에 강압적으로 참여하게 되어 목숨을 잃은 사람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고, 사망의 원인이 의식으로 추측만 될 뿐 정확하게 밝혀진 것이 아니라 더 찝찝한 기분이다.

     

    하지만 다큐멘터리의 내용이 쉽게 접해보지 못한 내용이라 보는 동안 꽤 흥미로웠고, 범죄 내용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이와 관련된 인도의 절대적인 가부정제의 폐해, 자극적인 언론의 전달 등을 다루면 더 확장된 내용을 담고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 

     

     

    (다시는 안봄=⭐️

    별로=⭐️⭐️

    평범=⭐️⭐️⭐️

    재밌음=⭐️⭐️⭐️⭐️

    인생영화=⭐️⭐️⭐️⭐️⭐️)

     

         + 또 다른 추천     

    댓글부대 | 만전 실화? 줄거리, 결말 해석

     

    댓글부대 | 만전 실화? 줄거리, 결말 해석

    영화        댓글부대실력 있지만 허세 가득한 사회부 기자 ‘임상진’  대기업 ‘만전’의 비리를 취재하지만 오보로 판명되며 정직당한다.  “기자님 기사 오보 아니었어요. 다 저희들이

    haileyblog.tistory.com

    퍼펙트 매치 2 | 넷플릭스 남다른 수위를 자랑하는 연애 프로그램 추천 | 출연자 인스타그램

     

    퍼펙트 매치 2 | 넷플릭스 남다른 수위를 자랑하는 연애 프로그램 추천 | 출연자 인스타그램

    " style="background-color: #ffc939; color: #000000; text-align: left;" data-ke-size="size26">연애 프로그램       내용     퍼펙트 매치는 쇼에 출연한 참가자들이 자신과 가장 잘 맞는 파트너를 찾는 연애 프로그

    haileyblog.tistory.com

    [내가 죽던 날] 넷플릭스 영화 추천 영화 내가 죽던 날/ 줄거리 요약, 결말, 출연진/ 김혜수, 이정은, 노정의

     

    [내가 죽던 날] 넷플릭스 영화 추천 영화 내가 죽던 날/ 줄거리 요약, 결말, 출연진/ 김혜수, 이정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오늘은 며칠 전 재미있게 본 영화인 리뷰를 들고 왔어요!   영화  내가 죽던 날그리고 삶은 다시 시작되었다! 태풍이 몰아치던 밤, 외딴섬 절벽 끝에서 유서 한 장만

    haileyblog.tistory.com

    [고양이는 건드리지 마라: 인터넷 킬러 사냥] 실화를 바탕으로 한 넷플릭스 범죄 다큐멘터리/ 줄거리/ 결말

     

    [고양이는 건드리지 마라: 인터넷 킬러 사냥] 실화를 바탕으로 한 넷플릭스 범죄 다큐멘터리/ 줄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여러분들은 다큐멘터리 좋아하시나요? 저는 역사, 자연, 동물 등 모든 종류의 다큐멘터리를 즐겨보는 편이에요. 그중에서도 제가 한때 푹 빠져있던 것은 바로 범죄실

    hailey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