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리의 일기

[속초 식당] 속초 해수욕장 근처 아바이순대국과 성게 미역국 맛집 옛북청 아바이 순대 본문

맛집추천

[속초 식당] 속초 해수욕장 근처 아바이순대국과 성게 미역국 맛집 옛북청 아바이 순대

hailey_P 2023. 9. 15. 12:33

목차

    반응형

    오징어순대, 아바이 순대, 물회, 간장새우, 비빔밥 등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옛 북청 아바이 순대


    위치: 강원 속초시 해오름로 137

    영업시간: 오전 9:00~ 오후 9:00

    매주 수요일 휴무

     

    https://naver.me/GdJ161rV

     

    옛북청아바이순대 : 네이버

    방문자리뷰 1,172 · 블로그리뷰 333

    m.place.naver.com

     

    썸네일
    옛북청 아바이 순대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속초여행에서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 방문헀던 식당 옛 북청아바이순대리뷰를 들고 왔어요.

     

    사실 이날 저녁으로 막국수를 먹으려고 했지만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한 뒤 뜨끈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어

    급하게 찾은 옛 북청 아바이순대를 방문하게 되었어요.

     

     

    식당 외부
    식당 외부

    옛북청아바이순대는 속초해수욕장 남문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속초아이에서 조금 걸어오셔야 해요.

     

    휴무일
    매주 수요일 휴무

    참고로 네이버에 나온 영업시간에는 휴무가 따로 나와있지 않았는데

    식당 앞에 이렇게 매주 수요일 휴무라고 붙여져 있었어요.

    또한, 공휴일과 여름 성수기에는 예외라고 해요.

     

    [식당 내부]

    식당 내부1식당 내부2
    식당 내부

    옛 북청아바이순대는 저희가 방문했던 다른 속초 식당처럼 규모가 크지는 않았지만

    테이블이 넉넉하게 있어 좋았어요.

    좌식과 입식 테이블 모두 있어 편하신 대로 앉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메뉴판 및 가격]

    메뉴판

    식당 옛 북청 아바이 순대는 아바이 순대뿐만 아니라 정말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어요.

    오징어순대, 물회, 문어비빔밥, 성게미역국, 성게비빔밥, 간장새우밥, 웰빙비빔밥, 회무침 등 정말 다양하니

    아바이 순대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취향에 맞게 다른 음식을 주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벽 메뉴판
    벽에 붙어 있는 메뉴판

    참고로 1인 1 메뉴 필수라는 점 기억해 주세요.

    또한, 식당 벽면에 붙은 큰 메뉴판에는 모둠 순대를 맛있게 먹는 방법도 적혀있답니다.

     

    [기본반찬]

    반찬
    김치, 새우젓 등

    기본찬반으로는 깍두기, 물김치, 새우젓, 양파절임, 해초가 나왔어요.

    사실 해초는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었는데 이곳에서 먹고 꼬득꼬득한 해초 식감에 푹 빠져버렸답니다!

     

    해초는 너무 제 스타일이었지만 깍두기와 물김치는 전라도 김치에 익숙한 제 입맛에는 안 맞았어요..

     

     

    [웰빙 비빔밥]

    비빔밥
    서비스로 받은 웰빙 비빔밥

    웰빙 비빔밥은 따로 주문하지 않았지만 서비스로 받았어요!

    사실 들어있는 재료가 야채와 오징어 젓갈뿐이라 큰 기대를 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맛에는 대반전이 있었습니다!!!

     

    비빔밥에 밥 넣은 사진
    밥을 넣은 비빔밥

    밥은 따로 주시지 않아 다른 메뉴를 시키면서 받은 공깃밥을 조금 넣어주었어요.

     

     

    비빈 비빔밥
    잘 비빈 비빔밥

    새실 저는 오징어 젓갈로 밥을 비빌생각을 못했는데 이게 정말 맛있더라고요.

    사실 야채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맛만 보려고 하였는데

    오징어 젓갈로 비빈 비빔밥이 너무 맛있어서 다 먹어버렸어요ㅎㅎ

     

     

     

    [성게 미역국]

    성게 미역국
    셩게 미역국

    성게 미역국은 남자친구가 시킨 메뉴라 맛만 보았어요.

    사실 저는 성게를 먹어본 적이 없어 걱정 반 기대 반으로 맛을 보았는데

    제 입맛에는 성게 맛이 너무 강해 미역국 자체가 바다 비린맛처럼 느껴졌어요ㅠ

    하지만 제 남자친구는 따뜻하고 맛있다며 국물까지 싹 다 마셨답니다.

     

    결론은 정말 취향차이인 것 같아요!!

    평소에 성게를 잘 드시는 분이라면 맛있게 드실 것 같고,

    저처럼 성게를 처음 드셔보는 분은 조금 비리게 느껴질 수 도 있을 것 같아요.

     

     

    [아바이 순댓국]

    아바이 순대국
    아바이 순대국

    아바이 순댓국은 제가 주문한 음식이에요!

    사실 저는 순대를 정말 좋아해서 처음 먹어보는 아바이 순댓국에 정말 기대를 많이 했어요.

     

    내용물

    일단 양은 정말 푸짐했어요.

    아바이 순대도 넉넉히 들어있었고, 고기도 엄청 많이 들어있더라고요.

    양이 큰 남성분들에게도 충분할 것 같은 양이었어요.

     

     

    아바이 순대
    아바이 순대 확대샷

    처음 먹어본 아바이 순대의 맛은 너무 맛있었어요.

    역시 공장에서 만들어진 순대와 달리 내용물도 실하고 맛도 좋더라고요.

     

    해초와 함꼐 먹는 순대
    해초를 올린 고기

    또한 사장님의 추천으로 순대와 고기에 해초를 올려먹었는데 이게 정말 별미였어요!

    부드러운 식감에 오독오독한 식감이 추가돼서 맛뿐만 아니라 식감까지 완벽하더라고요.

     

    다만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제가 비계가 많이 있는 고기를 잘 먹지 못한다는 점이었어요.

    사실 저는 아바이 순댓국에 고기가 들어있는 줄 모르고 주문했는데

    제가 좋아하지 않는 비계가 많이 달린 고기가 가득 들어있어 조금 당황했어요.

    그래서 살코기 위주로 골라먹긴 했지만 먹다 보니 속이 느글느글거리더라고요ㅠㅠ

     

    저처럼 비계 달린 고기를 잘 못 드시는 분들은 꼭 다른 메뉴 주문하세요!! 

     

     


    총평(오점만점)

     

    서비스

    ⭐⭐⭐⭐

     

    추천메뉴

    모든 메뉴가 무난했지만 완벽하게 마음에 들었던 음식은 없었어요ㅠㅠ

     

    재방문의사

    ⭐⭐. 5


     

     

    오늘은 속초 해수욕장 근처 옛 북청 아바이 순대 리뷰를 해보았는데 근처 가셨을 때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속초 맛집] 쫀득쫀득 감자옹심이와 바삭바삭 감자전이 맛있는 식당 ‘감자옹심이’

     

    [속초 맛집] 쫀득쫀득 감자옹심이와 바삭바삭 감자전이 맛있는 식당 ‘감자옹심이’

    속초 시외버스 터미널 감자옹심이, 감자전 맛집 감자옹심이 위치: 강원 속초시 번영로 105번길 30 감자옹심이 영업시간: 오전 10:00 ~ 오후 3: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https://naver.me/x0aOepnC 안녕하세요

    haileyblog.tistory.com

    [속초 맛집] 강원도 특산물을 활용한 특색있는 젤라또를 판매하는 녹쟌니

     

    [속초 맛집] 강원도 특산물을 활용한 특색있는 젤라또를 판매하는 녹쟌니

    속초 해수욕장, 속초아이 근처 젤라또 카페 녹쟌니 위치: 강원 속초시 해오름로 171 리센오션파크 B동 103호 영업시간: 오전 11:00 ~ 오후 10:00 비정기적 휴무, 재료소진시 마감 https://naver.me/F36zCens 녹

    haileyblog.tistory.com

    [연남동/ 홍대 맛집] 사케동과 돈까스가 맛있는 데이트 맛집 동차밥

     

    [연남동/ 홍대 맛집] 사케동과 돈까스가 맛있는 데이트 맛집 동차밥

    생연어 덮밥, 돈가스, 새우마요 일식 맛집 동차밥 위치: 서울 마포구 연희로 1길 57 3층 영업시간: 오전 11:30 ~ 오후 8:30 브레이크 타임: 오후 2:30 ~ 오후 5:00 매주 수요일, 목요일 정기휴무 https://naver

    haileyblog.tistory.com

    [신촌 카페 추천] 해리포터 덕후라면 꼭 가봐야 할 카페 포티드

     

    [신촌 카페 추천] 해리포터 덕후라면 꼭 가봐야 할 카페 포티드

    쿠키 맛집, 해리포터 컨셉 카페 포티드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30 ~ 오후 10:30 위치: 서울 서대문구 명물길 36-3 1층 https://naver.me/FIgY8UaQ 포티드 : 네이버 방문자리뷰 725 · 블로그리뷰 545 m.place.naver.c

    hailey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