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리의 일기

[신촌역 카페 추천] 신촌에서 파이가 가장 맛있는 디저트 카페 파이홀 본문

카페추천

[신촌역 카페 추천] 신촌에서 파이가 가장 맛있는 디저트 카페 파이홀

hailey_P 2023. 3. 4. 10:53
728x90
반응형

신촌/이대 다양한 핸드메이드 파이를 판매하는 파이 맛집
더 파이홀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00 ~ 오후 10:00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5나길 20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ovepiehole/
 
 
https://naver.me/FIgYp8Gl

 

파이홀 : 네이버

방문자리뷰 2,231 · 블로그리뷰 1,030

m.place.naver.com

파이홀 썸네일
파이홀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저는 며칠 전 남동생이 서울에 올라와 같이 신촌에서 밥도 먹고 카페도 가고 쇼핑도 하였는데
그때 방문하였던 카페의 디저트가 정말 마음에 들어 이렇게 소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카페는 바로 신촌의 파이홀입니다. 
파이홀은 신촌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서강대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2분이 걸리고
창천문화공원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요.
 

 

[더 파이홀]

파이홀 외부
파이홀 외부

카페 앞에는 이렇게 아기자기한 파이가 그려진 입간판이 세워져 있었고, 빨간 글씨의 간판이 눈길을 끌더라고요.
파이홀은 2012년에 오픈하여 현재에는 신촌의 인기있는 카페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답니다.

 

 

[파이홀 인테리어]

내부 인테리어 파이틀욕조, 꽃 인테리어거울 인테리어파이 재료
파이홀 인테리어

더 파이홀 내부는 이렇게 다양한 파이틀, 파이재료, 거울, 꽃, 욕조 등 다양한 소품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었어요.
소품이 많으면 간혹 정신 사나운 경우도 있는데 파이홀은 소품을 정말 적절하게 사용하여 구경하는 맛이 있더라고요.
 
 

2층 가는 계단게단 옆면
2층 가는 계단

더 파이홀은 2층으로 이루어진 카페예요.
1층에서 나오면 야외로 이어지는데 이 계단을 올라가시면 2층 실내공간이 나온답니다.

 

 

[파이홀 2층 내부]

2층 내부2층
2층 내부

파이홀은 신촌에서 정말 인기 있는 카페 중 한 곳으로 매장 규모가 큼에도 불구하고 내부가 손님들로 꽉 차있었어요.

1층은 손님들로 너무 붐벼서 내부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

2층도 손님들로 꽉 차서 내부를 자세히 찍지 못했지만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테이블과 자리는 정말 많았어요.

 

하지만 카페인만큼 회전율이 그렇게 좋지 않아 자리 잡기가 정말 힘들어 보이더라고요.

저희는 2층에 자리를 잡았는데 저희가 잡은 자리가 마지막이었고 다음분들은 좀 기다려야 했어요.

 

 

[파이홀 파이 종류]

파이 쇼케이스1쇼케이스2소케이스3
파이홀에서 판매하는 파이

파이홀은 신촌 파이 맛집답게 정말 다양한 파이를 판매하고 있었어요.

피스타치오우유파이, 딸기요거트크림, 레드빈말차파이, 초콜릿피칸파이, 오레오말차가나슈파이, 레몬머랭파이, 로투스카페오레파이 등 파이 종류가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것 같아요.

 

 

 

[파이홀 비스켓, 스콘, 쿠키]

파이외 다른 디저트
다른 종류의 디저트

파이로 유명한 파이홀이지만 파이 외 비스켓, 버터갈릭스콘, 얼그레이쵸코스콘,

말차마카다미아쿠키, 헤이즐넛초코쿠키, 솔티쵸코 등 다양한 디저트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저희는 3.1절 오후에 방문하였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그런지 대부분 종류가 품절이었어요.

 

[파이홀 레몬머랭파이, 오레오말차가나슈파이, 아이스아메리카노]

주문한 메뉴
주문한 디저트와 커피

저희는 제가 좋아하는 레몬 디저트인 레몬머랭파이와

동생이 좋아하는 말차 디저트인 오레오 말차가나슈 파이를 주문했어요.

음료는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레몬머랭파이]

레몬머랭파이
레몬머랭파이

 

레몬 머랭 파이는 아랫부분에 레몬크림이 잔뜩 들어있고 그 위에 머랭이 올라간 디저트였어요.

그리고 옆에는 달달한 체리 조림이 함께 나왔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레몬 디저트를 정말 좋아해서 레몬머랭 파이를 맛있게 먹었어요.

레몬크림 맛은 레모나 맛과 비슷해서 약간 시면서도 달달한 맛이었어요.

그리고 머랭과 크림이 정말 크리미한 식감이라 약간 시원하게 먹으면 너무 맛있더라고요.

저는 제가 먹어본 파이 중 파이홀의 레몬머랭 파이가 제일 취향에 잘 맞았어요..

 

[오레오 말차가나슈 파이]

오레오말차가나슈파이
오레오 말차 가나슈 파이

이 파이는 동생의 픽으로 주문해 봤는데 파이홀의 대표 메뉴더라고요.

오레오 말차 가나슈 파이도 달달한 체리 조림과 함께 나왔어요.

 

오레오 말차 가나슈 파이는 레몬 머랭 파이와 다르게 정말 꾸덕한 말차가 들어있었고 그 위에 말차 크림이 올려져 있어요.

저도 말차 디저트를 싫어하는 건 아니지만

파이홀의 오레오 말차 가나슈 파이는 정말 진한 말차 맛이라 먹기 좀 힘들더라고요.

하지만 말차 디저트를 정말 좋아하는 동생은 레몬 머랭 파이보다 오레오 말차가나슈 파이가 훨씬 더 맛있다고 했어요.

 

정말 진한 말차맛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파이를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 친구는 파이홀에서 다른 파이도 먹어봤다고 하는데 또 최애 파이가 다르더라고요.

정말 개인 취향에 따라 가장 맛있는 파이가 다른 것 같아요!

 

 


장점

1) 정말 다양한 핸드메이드 파이를 판매한다.

 

 

단점

1) 규모가 꽤 있는 카페임에도 불구하고 손님이 정말 많아 자리 잡기가 힘들다.

2) 긴 테이블이 많아 다른 손님과 테이블을 쉐어해야할 수도 있다.

 

추천메뉴

레몬머랭파이

 

재방문의사(오점만점)

⭐⭐⭐. 8

파이는 정말 맛있지만 자리 잡기도 힘들고 너무 시끄러워 자주 방문하지는 못할 것 같다.

다음에 파이가 먹고 싶을 때 테이크아웃할 예정이다.

 


 

오늘은 신촌에서 정말 유명한 파이 맛집인 파이홀을 소개해보았는데

다양한 파이를 즐기고 싶은 분들은 한번 방문해 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대역 카페 추천] 휘낭시에와 라테가 맛있는 감성카페 '모음'

 

[이대역 카페 추천] 휘낭시에와 라떼가 맛있는 감성카페 '모음'

조용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멋진 신촌 기차역 근처 카페 모음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00 ~ 오후 10:00 라스트오더: 오후 9:00 위치: 서울 서대문구 신촌역로 11 1층, 2층 https://naver.me/xA3DTC5R 모음 :

haileyblog.tistory.com

[아현역 카페 추천] 크러핀과 휘낭시에가 맛있는 '오르랔 베이커리'

 

[아현역 카페 추천] 크러핀과 휘낭시에가 맛있는 '오르랔 베이커리'

백화점과 마켓컬리에도 입점한 북아현동 디저트 맛집 오르랔 베이커리 영업시간: 오전 10:30 ~ 오후 8:30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위치: 서울 서대문구 신촌로 241 https://naver.me/5uxcZmzw 오르랔베이커리

hailey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