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어학연수

[토론토 어학연수] 토론토에서 꼭 가봐야 할 한식당 맛집 리스트 2

by hailey_P 2022. 12.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토론토에서 꼭 가봐야 할 한식당 맛집 리스트 2를 공유하겠습니다

 

한식당 맛집 리스트 1에서 말했다시피 저는 한식을 정말 사랑하는 한식 러버로 

이 글에서는 제가 정말 좋아했던 한식당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Sunny Dragon 해룡반점

📍 398 Steeles Ave W #1&2, Thornhill, ON L4J 6X3 캐나다

⏰ 오전 11:30 ~ 오후 9:30

 

이 식당은 한국식 중국음식을 파는 식당이에요.

한국식 중국집답게 짜장면, 짬뽕, 우동, 탕수육은 기본이고 

송이덮밥, 라조기밥, 깐풍새우 등 한국의 중국집에서 볼 수 있는 메뉴를 팔아요.

해룡반점-탕수육
탕수육
해룡반점- 짜장면
짜장면
해룡반점-짜장면, 짬뽕, 탕수육
짜장면, 짬뽕, 탕수육

저는 개인적으로 이 식당의 짬뽕탕수육을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짜장면은 약간 옛날 스타일 같았어요.

참고로 저는 짜장면을 좋아하지 않아 한국에서도 거의 시킨 적이 없어서

확실하지 않아요.

그래도 느끼하지 않고 맛있게 잘 먹었어요.

 

사실 이 식당은 제가 살던 곳에서 약 1시간 정도 떨어진 곳으로 

지하철과 버스를 환승해야 갈 수 있는 식당이었어요.

하지만 너무 마음들었던 식당이라 자주 갔었어요.

 

이 식당은 양이 정말 많아요.

저는 처음 갔을 때 한국에 있는 중국 음식집을 생각하고 

둘이서 세메뉴를 시켰어요.

다 먹지 못하겠지만 어느 정도는 다 먹을 수 있으리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탕수육은 거의 손도 못되고 

같이 간 언니와 제가 나눠 포장해 왔어요.

포장해 온 양도 한끼 식사로 충분했답니다!

 

정말 거리가 가까웠다면 더 자주 갔을 것 같은 식당이에요.

 

청결도: ⭐.8

서비스: ⭐⭐⭐. 5

맛:

(오점만점 기준입니다! )

 

 

https://goo.gl/maps/uiAHh3QWUAoEzhQm6

 

Sunny Dragon 해룡반점 · 398 Steeles Ave W #1&2, Thornhill, ON L4J 6X3 캐나다

★★★★☆ · 한식당

www.google.co.kr

 

 

2. BIWON Korean Restaurant

📍 473 Dundas St W, Toronto, ON M5T 1G8 캐나다

⏰ 오전 11시 ~ 오전 12시(금, 토 오전 1시)

화요일 휴무일

 

이 식당은 차이나 타운 근처에 있는 한식당으로

김치찌개, 뚝배기 불고기, 육개장불고기, 잡채 등

아주 많은 한국음식을 팔고 있어요.

 

코리안 바베큐 무한리필

비원-냉면
물냉면

 

제가 이 식당을 자주 갔던 이유는 바로 코리안 바비큐 무한리필입니다!

한 사람당 CAD $39.99(tax포함 전)으로 무한리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한리필은 삼겹살, 양념목살, 소고기, 양념치킨, 오징어, 불고기, 새우, LA 갈비,

파전, 비빔밥, 물냉면, 순두부찌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기 퀄리티는 무한리필치곤 좋았고

(냄새도 안 났어요)

한식당답게 순두부찌개, 물냉면, 파전, 비빔밥도 맛이 좋더라고요.

동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기본 반찬도 잘 나왔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고기 퀄리티는 이전 게시글에서 소개한 

달동네라는 식당이 더 좋았습니다.

하지만 많이 먹으면 가격이 정말 만만치 않았어요.

그래서  고기가 정말 많이 먹고 싶으면 이 식당에 가곤 했답니다.

고기뿐만 아니라 찌개, 비빔밥, 냉면도 무한리필에 포함되어 있으니

더 합리적이었어요.

 

그래서 정말 질 좋은 삼겹살을 적당히 먹고 싶으시면 달동네

가성비 좋은 고기를 찌개, 비빔밥, 냉면 등과 함께 정말 많이 먹고 싶으면

비원을 추천드려요!

 

청결도: ⭐⭐⭐. 8

서비스:

맛:

(오점만점 기준입니다! )

 

https://goo.gl/maps/6SUkhCuhW81T54Fu8

 

BIWON Korean Restaurant · 473 Dundas St W, Toronto, ON M5T 1G8 캐나다

★★★★★ · 한식 고기구이 레스토랑

www.google.co.kr

 

 

3. Buk Chang Dong Soon Tofu(북창동 순두부)

📍 691 Bloor St W, Toronto, ON M6G 1L3 캐나다

⏰ 오전 11시 ~ 오후 10:30

 

이 식당은 토론토 코리아 타운에 있는 순두부찌개 식당으로 

제가 토론토에서 가장 많이 갔던 식당 중 하나입니다. 

이 식당은 섞어 순두부, 해물 순두부, 김치 순두부, 만두 순두부 등

7가지의 순두부를 팔고

돌솥 비빔밥, 뚝배기 불고기, 감자탕, 소고기 덮밥 등

다양한 한국 음식을 팔아요.

북창동 순두부- 김치순두부
김치 순두부와 밑 반찬
북창동 순두부-김치순두부
김치 순두부

 

제가 이 식당을 갈 때마다 시킨 메뉴는 바로 김치 순두부입니다.

저는 김치찌개를 좋아해서 특히 이 메뉴를 좋아했어요.

맛은 김치찌개와 순두부찌개를 섞은 맛이었어요.

맵기도 plan, mild, medium, regular spicy, extra spicy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저는 주로 regular spicy로 시켰어요.

이 식당은 김치, 콩나물, 땅콩을 밑반찬으로 줘요.

 

이 식당의 좋았던 점은 바로 돌솥밥으로 한 누룽지를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밥을 돌솥으로 주시기 때문에 밥을 접시로 옮기고 물을 부어놓으면 

순두부를 다 먹은 뒤 누룽지를 먹을 수 있습니다.

주로 직원분이 해주셨어요 :)

 

혼밥 하기도 편한 분위기였기 때문에 점심때 종종 혼밥을 하기도 했어요.

하지만 주말에는 손님이 많기 때문에 웨이팅도 가끔 있더라고요.

 

참고로 찌개가 매울수록 더 간이 세지고 자극적이어서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잘 못 드시는 분에게

extra spicy는 너무 자극적일 수도 있어요. 

 

청결도:

서비스: ⭐⭐⭐. 5

맛: ⭐⭐⭐⭐. 3

(오점만점 기준입니다!)

 

https://goo.gl/maps/B2tMDVydpBL1qrdJ8

 

Buk Chang Dong Soon Tofu · 691 Bloor St W, Toronto, ON M6G 1L3 캐나다

★★★★☆ · 한식당

www.google.co.kr

 

4. DAINTIES MACARON

📍 235 Spadina Ave. Unit 2, Toronto, ON M5T 2E2 캐나다

⏰ 오후 12시 ~ 오후 8:30

월/화/수 휴무일

 

밥을 먹었으면 디저트를 먹어야겠죠?

이곳은 한국식 마카롱을 파는 디저트 가게입니다.

저는 디저트를 정말 좋아하는 사람으로 

프랑스식의 얇은 마카롱보단 한국식의 두꺼운 마카롱을 좋아해요.

하지만 캐나다에서 한국식의 두꺼운 마카롱을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하지만 이 디저트 가게를 찾고 마카롱이 먹고 싶을 때마다 이 가게에 갔어요.

 

dainies macaron - 마카롱 아이스 샌드
마카롱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마카롱 아이스 샌드
마카롱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이 가게는 말차, 피스타치오, 달고나, 인절미, 밀크티, 팥, 인절미 등

다양한 맛의 마카롱을 팔아요.

저는 인절미, 말차, 오레오 등의 마카롱을 먹어봤는데 다 맛있더라고요.

하지만 제가 이 가게에서 가장 좋아했던 메뉴는 마카롱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입니다.

마카롱 사이에 아이스크림을 끼워 차갑게 먹는 메뉴인데 

여름에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마카롱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는

black sesame, london fog, jasmine tea, matcha, chocolate, vanilla, milk tea, dalgona 등

총 12개의 맛이 있어요.

(현재는 다를 수 있어요.)

 

참고로 이 디저트 가게는 꽤 인기가 좋아 늦게 가면 많은 맛들이 품절이더라고요.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좀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한 번은 제가 친구들과 늦은 점심을 먹고 갔는데 많은 메뉴가 품절이었어요.

그래서 맛을 2번이나 바꿔야 했답니다. 

 

청결도: 모두 테이크 아웃이기 때문에 알 수 없음

서비스:

맛:

(오점만점 기준입니다. )

 

 

https://goo.gl/maps/DaBK3TKx8dP8g12r7

 

DAINTIES MACARON · 235 Spadina Ave. Unit 2, Toronto, ON M5T 2E2 캐나다

★★★★★ · 프랑스 제과점

www.google.co.kr

 

 

 

오늘은 이렇게 제가 토론토에서 좋아했던

식당 3곳과 디저트 가게 1곳을 소개해보았는데요.

아직 소개하지 못한 일식당, 중식당 등 맛집이 많으니

기회가 될 때마다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눌러주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