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신촌맛집추천] 가성비 넘치는 찐 맛집 신촌 '타이완소야 진진'

by hailey_P 2023. 1. 12.
728x90
반응형

가성비 갑 찐 맛집

신촌 타이완소야 진진

 


영업시간: 16:30 ~ 03:00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7길 27 (우) 03789

https://place.map.kakao.com/1656269956

 

타이완소야 진진 신촌본점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7길 27 (창천동 57-5)

place.map.kakao.com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서울 신촌에 위치한 가성비 대만 요리 맛집
타이완소야 진진을 소개하겠습니다!


타이완소야진진은 신촌역 2번 출구에서
도보 6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저는 작년에 이 근처에 살아서 먹고 싶을 때마다
타이완소야진진을 자주 방문했어요.
사실 오늘 올리는 사진도 그때 찍은 사진이랍니다!
요즘 이 식당이 갑자기 생각나 가고 싶은데
시간이 없어서 못 가고 있어요.

타이완소야진진은 이미 신촌에서
꽤 유명한 식당 같아요.
제가 갈 때마다 식당이 많은 연세대생들과
손님들로 꽉 차있더라고요.

 

내부1
내부

식당은 규모가 그렇게 크지 않았어요.
식당 분위기는 빨강빨강해요!
그래서 더 분위기가 좋더라고요.

 

테이블
테이블

앞에서 말한 것처럼 식당 규모는 그렇게 크지 않지만
테이블은 많이 있어서 자리 걱정을 할 필요 없었어요.
하지만 한 가지 단점은 규모가 작은 식당에
테이블이 많다 보니
테이블 크기도 작고 옆 테이블과 거리도 너무 좁아서
같이 붙어있는 테이블에 다른 손님들이 앉으면
같이 식사하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이점이 좀 불편했어요.
그리고 테이블 간의 간격도 좁아서
왔다 갔다 하기 좀 많이 불편했어요.

 

메뉴판
메뉴판

타이완소야 진진은 오이무침, 짜차이무침,
대만식 고기튀김, 대만식 완자튀김,

마파두부, 유린기, 깐풍가지, 꽃게볶음,
햄볶음밥 등 다양한 음식과

소주, 맥주부터 중국주류까지 판매하고 있답니다 :)

타이완소야의 장점은 가성비가 좋다는 점이에요.
제일 비싼 메뉴가 11,900원밖에 안 해요!
그런다고 양이 또 적은 게 아니더라고요.

 

깐풍가지
깐풍가지

깐풍가지는 타이완소야 진진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메뉴예요.
사실 이 음식을 접하기 전에 가지를
가지나물로만 접해서
가지를 싫어한다고 생각했는데
깐풍가지를 접하고 가지를 먹을 수 있게 되었어요.

깐풍가지는 아주 바삭하게 튀겨진 가지 튀김에
깐풍 소스가 입혀져 나와요.
소스는 적당히 달달해서 엄청 맛있었어요.
그리고 튀긴 가지에 소스를 입혔음에도 불구하고
가지튀김이 엄청 바삭바삭해서
처음 먹었을 때 정말 감탄이 나오더라고요.

첫 방문 때 깐풍가지에 푹 빠져 그 이후로는
타이완소야 진진을 방문할 때마다
고정메뉴로 시키고 있어요!

 

햄볶음밥
햄볶음밥

햄볶음밥은 햄, 계란, 당근, 파 등이 들어간
볶음밥이에요.
보이는 것은 다른 중국식에서 파는 것 같이 보이지만
타이완소야의 햄볶음밥은 하나도 기름지지 않았어요!
많이 짜지는 않고 맛있는 짭짤한 맛이었어요.
그리고 기름에 볶은 볶음밥이지만
기름맛보다는 고소한 맛이 났어요.
처음 시킬 때는 기대를 하나도 하지 않고

탄수화물을 먹고 싶어서 시켰는데
기대이상으로 맛있어서 놀랐던 음식이었습니다!

 

짬뽕국
짬뽕국

짬뽕국은 특별하지는 않았지만
맛있는 짬뽕국이었어요.
짬뽕국이기 때문에 면은 들어있지 않아요.
타이완소야는 중국음식집답게 튀긴 음식을
많이 판매하고 있어요.
그래서 어느 정도 많이 먹으면 느끼하더라고요.
그래서 그 느끼함을 잡기 위해 방문할떄마다
짬뽕국을 시켰어요.
좀 아쉬웠던 점은 제 입맛에는 좀 짰어요.

 

유린기
유린기

유린기는 약간 새콤한 소스와 듬뿍 올려진 대파가
튀긴 고기와 정말 잘 어울렸어요.
저는 이날 유린기를 처음 먹어봐서
이게 진짜 유린기 맛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음식 맛만 보면 정말 맛있었어요.
듬뿍 올려진 파와 약간의 고추가
느끼함을 많이 중화시켜 줬어요.
그리고 소스가 부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엄청 바삭바삭했어요.
정말 추천합니다 :)


저희는 시켜 먹어보지 않았지만
방문할 때마다 다른 테이블에서
대만식 고기 튀김, 꽃게볶음
많이 주문하시더라고요!
아마 인기 메뉴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저도 다음에 방문할 때 두 메뉴를 도전해 보려고요.
타이완소야에서 대만식 고기 튀김을
먹어본 친구 말로는
탕수육과는 또 다른 맛이라고 해서 더 기대가 돼요 :)


최종평가
장점
1) 양대비 가격이 저렴하면서 정말 맛있다.

2) 메뉴가 정말 다양하다.

단점
1) 테이블이 작고 테이블간의 간격이 좁아 옆테이블과 같이 밥먹는 느낌이 든다.

2) 손님이 정말 많아 정신없을때 도 있다.

추천메뉴: 깐풍가지, 햄볶음밥

재방문의사: ⭐⭐⭐⭐ (오점만점)




오늘은 이렇게 신촌에 위치한 타이완소야 진진
소개해드렸는데
근처에 오시면 방문해보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사랑하는 신촌 맛집 중 하나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