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리의 일기

[신촌/이대 맛집 추천] 생아구를 사용한 아구찜 맛집 '강릉아구찜' (feat. 아귀간과 위) 본문

맛집추천

[신촌/이대 맛집 추천] 생아구를 사용한 아구찜 맛집 '강릉아구찜' (feat. 아귀간과 위)

hailey_P 2023. 1. 20. 09:04

목차

    반응형

    생아구를 사용한 아구찜 맛집 

    강릉아구찜


    평일 영업시간: 오후 4:30 ~ 오후 11:20

    주말 영업시간: 오후 12:00 ~ 오후 22:20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2길 93 강릉아구찜

    전화번호: 02-313-9928

     

     

    https://naver.me/5CzCyuRR

     

    강릉아구찜 : 네이버

    방문자리뷰 113 · 블로그리뷰 80

    m.place.naver.com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며칠 전 서울에 부모님이 올라와 함께 방문했던

    신촌/ 이대 아구찜 맛집 강릉아구찜을 소개하겠습니다.

     

    강릉아구찜은 이대역 1번 출구에서 도보 6분

    신촌역 1번 출구에서 도보 7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정말 좋아요!

     

    강릉아구찜
    강릉아구찜

    강릉아구찜은 1984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하고 있는 꽤 오래된 식당이에요.

    그리고 생생정보 460회에 방영되었다고 합니다!

     

    내부1내부2내부3
    식당 내부

    이대 근처에 있는 식당들은 대부분 규모가 작은데

    강릉아구찜은 식당이 꽤 큰 편이었어요.

    그리고 테이블도 10개 정도 있었습니다!

     

     

     

     

     

     

     

    생아구 전문
    다대포 생 아구를 사용합니다!

    강릉아구찜은 매일 다대포에서 경매를 통해 올라오는

    최고급 생 아구만을 사용하는 식당이라고 해요!

    요즘 냉동아구를 사용하는 식당이 정말 많은데

    강릉 아구찜은 생 아구를 사용한다고 해서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메뉴판
    메뉴판

    강릉아구찜은 생 아구, 생 아구탕, 생 아구수육,  해물찜, 해물탕을 판매하고 있어요!

    그리고 매운 단계도 안 맵게, 보통, 약간 맵게, 맵게 총 4단계로 조절 가능했습니다.

     

    밑반찬계란찜
    밑반찬과 계란찜

    밑반찬으로는 소스, 백김치, 전, 당근과 오이, 장아찌, 계란찜이 나왔어요.

    제가 화장실 간 사이에 같이 간 부모님이 오이와 당근을 먹어버려서

    사진에는 당근 2조각 밖에 없지만 사실 더 많이 주신답니다!

     

     

     

     

     

     

    소스는 아귀찜이 나오기 전에 소스만 먹어봤을 때 생각보다 셔서 별로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아구찜이랑 먹어보니 정말 딱 좋더라고요! 

    소스가 아귀찜이랑 정말 잘 어울렸어요.

     

    은 다른 식당에서 나오는 전과 비슷했어요.

    야채가 조금밖에 들어있지 않지만 바삭하고 좋았습니다.

     

    계란찜은 정말 맛있는 계란찜이었어요.

    물을 많이 넣지 않아서 국물은 거의 없었지만 정말 맛있었어요.

    집에서 만들면 왜 이런 맛이 안 날까요??

     

    백김치
    백김치

    강릉아귀찜에서 정말 맛있었던 밑반찬은 바로 백김치였습니다!

    평소에 백김치를 거의 먹지 않아서 처음에는 먹지 않았지만

    부모님이 정말 맛있다고 해서 먹었더니 진짜 맛있더라고요.

    달지 않고 정말 시원하면서 맛있는 백김치였어요.

    저희는 백김치를 2번이나 리필해 먹었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매콤한 아구찜과 먹어도 정말 잘 어울렸어요.

     

    생아구찜
    생 아구찜

    저희는 생 아구찜 사이즈를 주문했어요.

    맵기는 3단계인 약간 맵게로 했답니다.

     

    일단 비주얼은 정말 최고였어요!

    다른 식당에서 아구찜을 먹을 때는 못 보았던

    생 아구의 간과 위가 올라가 있었고 양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리고 정말 좋았던 점은 콩나물찜이 아닌 아구찜이었어요!

    콩나물보단 아구살이 많아서 정말 좋았어요.

     

    아구찜 맛은 정말 최고였어요!

    양념이 정말 맛있는 양념이었고 맵기가 약간 맵게였지만

    첫맛은 그렇게 맵지 않고 끝 맛만 매콤해 맛있게 매운맛을 즐길 수 있었답니다.

    전분도 적당히 들어가 너무 묽지도 너무 걸쭉하지도 않은 적당한 농도였어요.

    매운맛을 정말 좋아하시면 4단계인 맵게로 시켜도 괜찮을 것 같아요.

     

     

     

     

     

     

    아귀 간은 처음 먹어봤는데 고소하면서 맛있었어요.

    약간 비릴까 봐 먹기 전에 걱정스러웠는데 저는 괜찮았어요.

    아귀 위는 저와 부모님 모두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생아구를 사용해서 그런지 생선 살이 정말 촉촉하고 좋았어요.

    평소에도 아귀찜을 좋아해서 이곳저곳에서 많이 먹어봤는데

    아구살은 강릉 아귀찜이 제일 촉촉하고 맛있더라고요!

     

    참고로 저희는 3명이서 가서 중짜리를 주문하였고 배불리 다 먹었어요.

     

    볶음밥
    볶음밥

     

    볶음밥은 너무 배불러서 1개만 주문했어요.

    다른 식당들 중에는 2개 이상만 볶아주는 곳이 있는데

    강릉아구찜은 1개도 볶아줘서 좋았어요.

     

    볶음밥은 주문하면 종업원분이 남은 아구찜을 가져가 따로 볶아준답니다.

    볶음밥에는 김치와 김이들어가 있어요.

    특히 김치가 넉넉히 들어가 좋았어요.

     

    볶음밥은 맛있는 아구찜 소스로 볶았기 때문에 말할 것도 없이 맛있었어요!

    배만 안 불렀으면 더 먹고 싶을 정도였답니다.

     

     

    저와 부모님은 아구찜과 볶음밥으로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였어요.

    특히 아구찜에 소주 한잔 했는데 정말 최고였습니다.

     


    평점

     

    장점

    1) 백김치가 2번 리필해 먹을 정도로 맛있다.

    2) 생 아구를 사용해서 아귀 간과 위가 함께 나온다.

    3) 아귀 살이 정말 많아 콩나물 찜이 아닌 제대로 된 아구찜이다.

     

    단점

    1) 오래된 건물이기 때문에 벽지나 화장실 등이 깔끔하지 않았다.

     

    추천메뉴

    생 아구찜, 볶음밥 (아구찜 드시면 볶음밥은 필수!)

     

    재방문의사

    ⭐⭐⭐⭐⭐

    (오점만점 기준입니다!)

     


    오늘은 이대와 신촌 중간에 위치한 강릉 아구찜을 소개해드렸는데

    주변에 오시면 꼭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