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전남 장성 맛집] 가마솥으로 우린 돼지국밥 맛집 '황룡 우시장 국밥집'

by hailey_P 2023. 1. 17.
728x90
반응형

가마솥으로 우린 돼지국밥 맛집

황룡 우시장 국밥집


 

영업시간: 오전 7:00 ~ 오후 3:00

쉬는 날 없음

위치: 전남 장성군 황룡면 강변로 521-1

 

https://naver.me/FHYuxnWn

 

황룡우시장국밥집 : 네이버

방문자리뷰 524 · 블로그리뷰 175

m.place.naver.com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전라남도 장성의 로컬 맛집인

황룡 우시장 국밥집을 소개할게요!

 

저는 지인에게 뜨거운 국물이 먹고 싶다고 했는데

이 식당을 추천하여 함께 방문하게 되었어요.

 

황룡우시장국밥집은 3대째 내려오는 국밥 전문 식당으로

30년 동안 운영되고 있는 곳이라고 해요.

그리고 식당 이름처럼 황룡에 있는 우시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요.

또한 이 식당은 시골에 있는 식당이지만

하루 평균 200그릇의 국밥을 팔 정도로 많은 손님이 찾는다고 해요.

 

가마솥
식당 옆에 있는 가마솥

 

가마솥
식당 옆에 있는 가마솥

 

우시장에 도착해 차에서 내리자마자

펄펄 끓고 있는 가마솥이 눈에 뜨였어요.

황룡 우시장 국밥집은 이렇게 참숯 가마솥에

국밥 육수를 끓인다고 하네요!

 

식당입구
식당입구

식당은 시골에 있는 식당처럼  약간 허름한 느낌이었어요.

그래도 식당 외관이 해바라기 꽃과 귀여운 돼지로

화사하게 꾸며져 있었어요. 

 

저는 입구가 좁아 식당 규모가 작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들어가 보니 자리가 엄청 많더라고요. 

테이블이 20개가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사진은 손님이 너무 많아서 찍지 못했어요.

 

그리고 식당 외부만 보고 좀 나이가 드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젊은 분들도 많아서 좀 놀랐어요.

아마 이 지역에서는 꽤 유명한 국밥집인가 봐요.

 

메뉴판
메뉴판

메뉴는 내장국밥, 머리 국밥, 순대국밥, 순대로만 국밥, 섞어 국밥,

머리수육, 머리 + 순대수육을 판매하고 있어요.

 이 식당은 특이하게 밥에 말아서 나오는 국밥과

따로 나오는 국밥 두 가지를 판매하더라고요.

저는 국밥을 먹을 때 항상 밥을 따로 먹기 때문에 이점이 정말 좋았어요.

 

 

기본반찬
반찬

기본 반찬은 배추김치, 깍두기, 양파, 고추, 된장, 다데기, 새우젓이 나와요.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부추무침도 셀프바에 있어서 가져다 먹었어요.

 

부추무침은 맛있었지만 약간 달아서 많이 먹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김치는 정말 맛있더라고요.

특히 배추김치가 정말 맛있었어요.

신김치여서 김치만 먹었을 때는 좀 많이 셨는데

국밥과 먹으니 끝도 없이 들어가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두 번 리필해 먹었어요.

참고로 사진에 있는 배추김치 2개는 같은 거예요!

 

셀프바
셀프바

셀프바에는 배추김치, 깍두기, 부추무침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따로 순대 국밥 2그릇을 주문했습니다.

음식은 국밥집답게 금방 나왔어요.

 

띠로 순대국밥
따로 순대국밥
따로 순대국밥
따로 순대국밥

따로 순대국밥순대와 내장이 함께 나오는 국밥이에요.

순대만 들어간 국밥만 드시고 싶으면 '순대로만' 국밥을 시키셔야 해요.

지인말에 따르면 이 식당은 원래 순대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어느 순간 시판 순대로 바뀌었다고 해요.

암뽕순대나 피순대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정말 아쉬웠어요.

 

 

국밥 육수는 정말 깔끔하고 깊었어요.

가끔 내장국밥을 잘 못 먹으면 국물에서 냄새가 나던 곳도 있었는데

이 식당은 놀라울 정도로 냄새가 하나도 안 났어요.

그래서 저는 다데기도 안 넣고 새우젓만 넣고 먹었어요.

국물까지 다 마셨답니다.

그리고 순대가 시판순대이긴 했지만 쫀득쫀득 맛있는 순대더라고요.

내장은 정말 신선한 느낌이었어요. 

양도 많고 크기도 크더라고요.

 

처음에는 식당이 작고 허름해서 정말 맛있나 싶었는데

먹으면서 많은 손님이 찾아오는 이유를 바로 찾을 수 있었어요.

 

정말 제가 먹은 순대 내장국밥 중 최고였습니다.

 


 

최종평가

 

장점

1) 음식이 빨리 나온다.

2) 인생 최고의 국밥일 정도로 국물과 내장에서 냄새가 하나도 안 나고 맛있었다.

3) 배추김치가 정말 맛있었다. (신김치)

 

단점

1) 점심시간에 손님이 많아 좀 어수선하다.

2) 여러 테이블이 붙어 있어 다른 손님과 가까운 거리에서 식사를 해야 한다. 

 

추천메뉴: 따로 순대국밥, 따로 내장 국밥

 

재방문의사: ⭐⭐⭐⭐.5

(오점만점기준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전라남도 장성군에 위치한 황룡 우시장 국밥집을 소개해 드렸는데

근처 오셨을 때 한번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정말 인생 국밥집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