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어학연수

[캐나다 퀘벡 시티 맛집] 캐나다 퀘벡 여행 식당 추천/맛집 리스트

by hailey_P 2023. 1.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퀘벡 여행을 2번 하며 방문했던
퀘벡 맛집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오늘 소개하는 두 식당은 이미 올드 퀘벡에서
정말 유명한 식당이고
한 곳은 올드퀘벡 밖에 있지만
마음에 들어서 추천하려고요.

 

1. Cochon Dingue Champlain


위치: 46 Bd Champlain, Québec, QC G1K 4H7 캐나다
월, 목, 금, 토, 일 영업시간: 오전 8:00 ~ 오후 9:00
화, 수 영업시간: 오전 8:00 ~ 오후 2:00

Cochon Dingue는 미친 돼지라는 뜻으로 올드 퀘벡에서 엄청 유명한 식당이에요.
올드 퀘벡 안에는 Cochon Dingue Champlain과 Le Petit Cochon Dingue

두 지점이 있었어요.
그리고 퀘벡 시티 내에는 또 다른 지점들도 있답니다.

메뉴판은 사진을 찍지 않아 아래에 링크로 첨부할게요!


이 식당은 Starters로 Soup of the day, three-xheese fondue, coco shrimp, cochon trio 등
SIdes로 french fries, sweet potato french freis, baby poutine 등
salads로 casear salad, duck confit salad, salmon poke 등
Bistro로 steak aa+, quebec pork ribs, quebec beef burger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Cochon Trio
Cochon Trio

저희는 starters로 Cochon Trio를 주문했어요.
이 메뉴는 thee-cheese fondue, duck wing drumeete, coco shrimp로 구성되었어요.

저는 이날 프랑스 친구 3명과 방문하여 그 친구들의 선택으로 이 메뉴를 시켰는데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특히 coco shrimp은 아직까지 생각날 정도로 맛있었어요.
duck wing drumeet도 짭조름해서 맛있었습니다.

 

시킨 음식
폭립, 샌드위치, 햄버거

저희는 총 5명이 함께 가서 다양한 메뉴를 주문했어요.

 

Quebec pork ribs
Quebec pork ribs

저는 Cochon Dingue에서 유명한 Quebec pork ribs를 주문했답니다.
이 메뉴 메이플 나무로 훈제되고 구워진 폭립, 감자튀김, 시저 샐러드
그리고 마요소스가 함께 나와요.


 



폭립 맛은 그렇게 특별하지는 않았지만 정말 맛있는 폭립이었어요.
그리고 소스가 너무 짜지 않아서 좋았어요.
감자튀김은 얇은 원형모양이었는데 아주 바삭바삭하고 맛있었어요.
시저 샐러드는 구운 베이컨과 크루통이 올라가 있었어요.
이 크루통이 샐러드와 정말 잘 어울렸답니다.
그리고 마요소스도 정말 맛있어요.

저는 이 음식을 혼자 먹었는데 다 먹고 나니 정말 배불렀어요!

식당 분위기도 좋고, 서버분들도 친절하시고,
맛도 있으니 퀘벡가시면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https://goo.gl/maps/7v5zxcctaEBBFH4x5

 

Cochon Dingue Champlain · 46 Bd Champlain, Québec, QC G1K 4H7 캐나다

★★★★☆ · 음식점

www.google.co.kr

 

 

2. Restaurant La Buche


위치: 49 Rue Saint-Louis, Québec, QC G1R 3Z2 캐나다
영업시간: 오전 8:00 ~ 오후 2:00
오후 5:00 ~ 오후 9:30

Restaurant La Buche도 올드퀘벡에서 엄청 유명한 식당이에요.
브런치로도 유명하고 토끼고기를 파는 걸로도 유명하더라고요.

저희는 사실 브런치를 먹으러 갔는데

웨이팅이 1시간 이상으로 정말 길고 예약도 엄청 많아서
오후 12시 정도에 예약을 걸어놓고 나왔어요.
여러분은 가시려면 꼭 예약하고 가세요!!


이 식당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장사를 하기 때문에
브런치 메뉴판, 점심 메뉴판, 저녁 메뉴판이 따로 있어요.
메뉴판 사진은 따로 찍지 않아 밑에 식당 메뉴판 링크 걸어둘게요!

 

Fat Guy's Omelette
Fat Guy's Omelette

저는 Fat Guy's Omelette을 주문했어요.
오믈렛 안에는 햄, 베이컨, 파, 소세지와 치즈들어가 있어요.
안에 들어가는 재료가 모두 헤비한 느낌이라서
이름이 Fat guy's omelette인 것 같아요!

오믈렛은 맛있는 햄, 베이컨, 소세지, 치즈를 사용하여서 정말 맛있었어요.

한 가지 단점은 간이 좀 셌다는 점이에요.

그리고 큐브 모양으로 된 감자튀김이 나오는데 이게 정말 맛있더라고요!
다 먹은 뒤 과일 두 조각을 먹으니 입안도 정리되는 느낌이었어요.

참고로 같이 마실 음료는 오렌지 주스를 추천드려요!
앞에서 말한 대로 간이 좀 셌지만
오렌지 주스가 정말 잘 중화시켜 주더라고요.
제 친구는 오렌지 주스를 시키지 않고 커피를 시켰는데
좀 후회하면서 제 오렌지 주스를 마셨어요.

 


그리고 이 식당의 브런치 메뉴 중 Sugar shack plate라고 아주 특색 있는 메뉴가 있는데
이 메뉴는 식판에 오믈렛, 햄, 고기, 크레페 등
아주 다양한 음식이 나오는 음식이에요.
제 친구들이 이 메뉴를 시켰는데 양이 정말 많고 맛있었어요.

https://goo.gl/maps/rvtVtmPrVJDUCKtBA

 

Restaurant La Buche · 49 Rue Saint-Louis, Québec, QC G1R 3Z2 캐나다

★★★★☆ · 퀘벡 레스토랑

www.google.co.kr


> 식당 메뉴판 <
https://www.restolabuche.com/pdf/12163_BUCH_Menu_ete-2020_Web.pdf


3. Honō Ramen

 

위치: 680 Rue Saint-Joseph E, Québec, QC G1K 3B9 캐나다
월, 화, 수, 토 영업시간: 오후 5:00 ~ 오후 10:30
목, 금 영업시간: 오전 11:00 ~ 오후 2:00
오후 5:00 ~ 오후 10:30
휴무일: 일요일

저와 친구들은 몬트리올 여행을 거치고 퀘벡으로 왔어서
한식이나 아시안 음식이 너무 먹고 싶었어요.
그래서 찾아보다가 찾은 식당이 Honō Ramen이에요!
이 식당은 올드 퀘벡 밖에 위치해 있어요.

라멘은 Miso, Tori, Paitan, Shoyu,
Tantanmen vegetalien 총 4종류가 있어요.

참고로 이 식당은 바도 함께 운영하여 칵테일 메뉴 등 다른 메뉴가 더 있어요.
혹시 메뉴판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아래에 링크 걸어둘게요!

 

소유라멘
소유라멘

저는 소유 라멘을 주문했어요.

사실 토론토에서 방문했던 라멘집들은 한국인에게 익숙한 비주얼의 라멘이었는데
이 식당은 엄청 힙한 분위기에 라멘 비주얼도 약간 생소했어요.
절인 생강과 청경채 같은 라멘이 올라가 있었어요.
그래서 약간 반신반의하면서 먹었답니다.
맛은 꽤 맛있었어요!
진한 소유 베이스의 라멘이었어요.
약간 간이 셌지만 맛있는 정도의 간이었어요.
그리고 챠슈와 계란도 맛있었어요!
그래서 소유라멘을 만족스럽게 먹었답니다.

 


제 친구는 미소라멘을 주문했는데 소유라멘보다 간이 더 세서
좀 짜다가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소유라멘을 추천드려요!!

아 그리고 저희는 피곤해서 술은 마시지 않았지만
가게 분위기가 좋아 칵테일 한잔씩 해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https://goo.gl/maps/3nV3BJdrq4oYvycRA

 

Honō Ramen · 680 Rue Saint-Joseph E, Québec, QC G1K 3B9 캐나다

★★★★★ · 일본라면 전문식당

www.google.co.kr

> 식당 웹사이트 <
https://ramen.honorestos.com/

 

Honō Ramen, Bar à ramen

Bar à ramen, dans le quartier St-Roch à Québec. Nouilles et bouillons fait maison. Petit frère et voisin du Honō Izakaya. magnifique sélection de cocktail maisons en fût et en canette.

ramen.honorestos.com



오늘은 이렇게 퀘벡시티 맛집을 추천해 보았는데
퀘벡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