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어학연수

[토론토 어학연수 비용] ‘초’현실적인 토론토 어학연수 비용

by hailey_P 2022. 12.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학기가 끝나는 요즘 어학연수에 관심있는 대학생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하지만 얼마가 드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무작정 결정하기는 힘드실겁니다🥲
저는 토론토 어학연수를 준비할때
블로그에 홍보글만 많아
비용에 대한 정도를 얻기힘들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토론토 어학연수의
현실적인 비용에 대해 말해볼까합니다!!


(저는 유학원을 통해서 갔고 비용은 2021년 12월을 기준입니다.
현재와 차이가 있으니 대략적인 비용으로만 확인해주세요🙂)

1. 학비📚

저는 토론토에 있는 Kaplan이라는 어학원을
다녔는데요
이 어학원은 다른 학원보다 학비가
약간 더 비싼편입니다.
저는 처음에 6개월만 등록하여
CAD $ 6,730(학비) + CAD $ 240(교재비)
CAD $ 6,970를 학비로 지출했습니다!

2. 숙소🏠

보통 어학연수생들은 홈스테이룸렌트
많이 이용하시는 것 같아요!
저도 첫 3개월은 홈스테이에 살다가
이후에는 따로 룸렌트를 구했어요!

홈스테이도 어떤 가정에 배정되냐에 따라
가격이 약간씩 차이가 났어요.
저는 아침,점심,저녁을 모두 주는 홈스테이였고
비용은 CAD $ 900/4weeks 이었습니다!

룸렌트는 어디에, 어떤 방에 사냐에 따라
가격이 정말 천차만별인데요
저는 다운다운에 있는 콘도 마스터룸에 살았고
비용은 CAD $1200/month이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토론토를 떠날때 쯤에는
룸렌트 비용이 전체적으로 올라
다운타운에 있는 콘도 마스터룸은
최소 CAD $1400/month정도 했던것 같아요🥲

참고로 핀치 근처에 살았던 아는언니는
CAD $ 750/month 정도였다고 합니다🙂

3. 항공권✈️

저는 항공권을 성수기에 사서
좀 비싸게 구입을 했어요.
인천🔁토론토 왕복으로 대한항공을 구입하였고
약 백구십육만원 이 들었습니다😨
여러분은 성수기를 피해서 여유를 갖고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4. 생활비🍽👚

일단 토론토 외식물가를 말씀드리면
가볍게먹으면 CAD $ 20정도에서
꽤 괜찮은 식당을 가면 CAD $ 60정도 입니다!
음식을 좋아하는 저는 이 지출이 정말 컸어요😅
홈스테이에 살면서 3끼를 다 홈스테이에서
먹으면 돈을 아낄 수 있겠지만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면 자동으로
약속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홈스테이에서 저녁을
거의 먹지 않은적도 있어요

그래서 한달 총 생활비는 약 CAD $ 1,000
잡으셔야할것 같아요
저는 더 쓰면 더 썼지 덜 쓴 달은 거의
없더라고요🫢
교통비(먼쓸리패스 약 CAD $ 150),
휴대폰 요금(약 75,000원)등 고정비용이
매달 발생하니 $1,000는 금방 쓰더라고요😓

5. ETC

저는 토론토에 학생비자로 갔어요
그리고 입국을 준비하면서 사소한 곳에도
돈이 꽤 들어갔어요💸

비자수수료 CAD$ 150
생체인식검사비 CAD$ 85
신체검사비 약 이십만원

(연세 세브란스)

보험료 약 육십삼만원

(1년)

등등
많이 비싼건 아니지만
그래도 돈 나갈 곳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토론토 어학연수을 준비하면서
들었던 비용에 대해 말해보았는데요
토론토 어학연수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