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어학연수

[토론토 어학연수] 토론토 어학연수 edm 유학원 상담 후기

by hailey_P 2022. 12.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제가 토론토 어학연수를 가기 위해
선택했던 edm유학센터 강남지사에 대한 후기를
공유할까합니다!! 참고로 유학원은 어학원 추천, 어학원 등록, 비자준비, 숙소준비, 픽업 등등을 도와주는 곳으로
어학연수가 처음이시라면 유학원과 함께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저는 출국 약 2달 반전부터 준비을 시작했고
당시에 너무 바빠 edm을 포함한
대형 유학원 2곳에서 상담받고 edm으로 결정했습니다
최소 3곳 정도 상담받아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네이버 지도

edm유학센터 강남지사

map.naver.com



1. edm을 선택한 이유

저는 다른 대형유학원에서 먼저 상담을 받은 뒤 edm유학원을 두번째로 방문했어요!
사실 어떤 담당자를 만나는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edm에서 만난 담당자분이 너무 마음에 들어 edm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먼저 방문했던 유학원 담당자분이 약간 불친절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제edm 담당자분은 대학생때 어학연수을
갔다오셨던 분으로
상담때 제가 궁금한 점에 대해 최선을 다해
답변해주시고
제 기준에 맞춰 어학원 추천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어학연수를 준비하면서 발생한 궁금증에
대해 세세하게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또 제가 출국하기 전에 실수를
했는데 그 실수를 바로잡기 위해
엄청 노력을 해주셨어요🥹

(이 실수는 나중에 따로 포스팅할게요)

현지에 있을 때도 카톡으로 잘지내고 있는지, 적응은 잘 했는지 계속 체크해주셨어요


2. edm 장점

edm은 어학연수생들에게 출국 전
원어민 영어회화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요!
저는 이 수업을 너무 듣고싶었지만
당시 너무 바빠서 아쉽게 듣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토론토에 있으면서 이 수업을 들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준비없이 현지에 떨어지는 것보단
조금이라도 준비해서 도착하는게
좋을 것 같더라고요


3.단점

edm은 유명한 유학원 답게
단점을 찾기 힘들었습니다!
저는 어학연수를 하는 동안 유학원에 대한
불만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


4. 상담 후 느낀 점 & 팁

저는 개인적으로 유학원에서 첫 등록기간을
길게 잡아주신다고 느꼈어요
저는 원래 1년 있을 예정이어서 6개월만 등록하고 추후에 현지에서 연장을 하던
새로운 어학원을 등록할 예정이었습니다
근데 제가 방문했던 두 유학원 모두
9개월 또는 1년 등록을
말씀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어학연수 전 기간을
처음에 등록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아요
학원이 나한테 안 맞을 수도 있고
솔직히 6개월 다녀보니
너무 지루하고 질리더라고요😖

(저뿐만 아니라 제 친구들도 같은 반응이었고 9개월 등록하고 온 친구는 정말 후회하고 있다고 했어요)

나중에 연장하는게 조금 더 비쌀수는 있지만 어차피 큰 돈이 들어가는 거니 한두달 수업 들어보고
결정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Tip1. 첫 어학원 등록은 최대 어학연수기간의
절반정도만 추천드려요.

또 상담을 하면서 느낀 것은
내가 궁금한 것, 어학원 선정기준 등을
정확하게 정리하고 올껄이었습니다.
당시 너무 바빴던 저는 이런 것을
제대로 준비 할 시간이 없어
급하게 상담을 받았는데요
그러다보네 상담 후 궁금한 점이 많았고
놓친 부분들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토론토에 있는 어학원들마다
수업방식, 분위기, 학생들 국적 비율이
다 다르니 꼭 자신이 원하는 기준을 먼저 정한뒤
상담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Tip2. 궁금한 점과 어학원 선정기준을 미리 정한뒤 상담받는 것을 추천드려요


오늘은 이렇게 제가 어학연수를 같이 준비했던
edm유학원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눌러주세요 :)
다음에는 제가 다녔던 어학원인 Kaplan후기를
들고오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