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리의 일기

[무료 언어 교환 앱 추천] 영어 공부할 때 사용하기 좋은 무료 언어 교환 앱 헬로톡 HelloTalk 본문

실생활 정보

[무료 언어 교환 앱 추천] 영어 공부할 때 사용하기 좋은 무료 언어 교환 앱 헬로톡 HelloTalk

hailey_P 2023. 3. 25. 11:23
728x90
반응형

원어민과 언어교환하기 좋은 어플

헬로톡

썸네일
언어교환 앱 헬로톡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오랫동안 사용하였던 언어교환어플인 헬로톡 소개를 들고 왔어요.

저는 2년 전부터 이 어플을 사용하면서 영어 말하기 연습도 많이 하였고,

토론토에 있을 때는 헬로톡에서 오랫동안 이야기하였던 원어민 친구들과 직접 만나기도 하였어요.

물론 이상한 사람도 많은 어플이지만 같은 성별끼리만 이야기하면 언어교환에 정말 유용하더라고요.

 

채팅리스트1채팅리스트2
언어교환하는 외국인 친구들

헬로톡의 메시지 기능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카카오톡과 비슷해요.

같이 대화하고 싶은 상대가 있으면 먼저 메시지를 보내면 되고,

다른 사람이 제 프로필을 보고 먼저 이야기를 걸어올 때도 있어요.

 

저는 현재 미국, 영국, 홍콩, 그리스, 호주 등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이들 중에는 미국인, 영국인, 호주인처럼 영어 원어민 친구들도 있지만 비원어민 친구들도 있어요.

하지만 이 친구들의 영어실력은 모두 유창하답니다.

 

 

채팅 내용
그리스 친구와 언어교환

이 메세지는 제가 그리스 친구와 나눴던 메시지로 저의 토론토 어학연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어요.

이 어플의 장점은 바로 번역 기능이 있다는 점이에요.

이제 막 영어 공부를 시작하신 분들은 친구들이 보내온 메시지를 한 번에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는데

이 어플에는 번역 기능이 있어서 메시지를 터치하면 바로 번역이 되더라고요.

 

위에 보시는 것처럼 번역도 매끄럽게 되는 편인 것 같아요.

 

포스팅파트너 찾기보이스룸
헬로톡 기능

또한 헬로톡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처럼 일상을 공유할 수도 있고,

내가 원하는 파트너를 찾을수도 있고, 다른 친구들이 진행하는 보이스룸에 들어가 다양한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요.

언어교환어플이라고 해서 메세지로만 이야기를 주고받는 게 아니라

보이톡이나 보이스룸과 같이 내가 직접 말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더 좋은 어플인 것 같아요.

 

 

 

질문질문에 대한 답볍질문에 대한 답변질문에 대한 답변3
내가 올린 질문과 답변

저는 가끔 공부를 하다가 내용이 헷갈리거나 명확하지 않을 때마다 이렇게 질문을 올리는데

원어민 친구들이 정말 자세히 답변을 해주어서

원어민들만 아는 뉘앙스, 단어 차이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저는 바빠서 개인적으로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지 않을 때도 있지만 이렇게 질문 포스팅을 자주 한답니다.

 

 

 

일상 공유 포스팅실수 고침
내가 올린 포스팅과 원어민 친구가 고쳐준 실수

또한, 제가 저의 일상을 공유하는 일기나 포스팅을 올리고 please correct my English라고 태그를 하면

다양한 원어민 친구들이 저의 실수를 고쳐주더라고요.

위 포스팅은 제가 토론토에 있을 때 올린 포스팅인데 사소한 철자 실수, 표현 실수, 관사 실수 등을 원어민 친구들이 고쳐주기 때문에 내가 어디에서 실수를 하는지 알 수 있고 이를 바로바로 고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오늘은 제가 오랫동안 사용하였던 언어교환 어플인 헬로톡을 소개해보았는데

원어민들과 언어교환을 하고 싶은 분들이나 영어 말하기를 연습하고 싶은 분들은 한번 사용해 보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가끔 이상한 사람도 있으니 같은 성별끼리만 대화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영어뿐만 아니라 스페인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도 연습할 수 있으니

혹시 영어 외의 언어를 공부하고 계셔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뱅크샐러드 유전자 검사 키트 후기 feat. 선착순 팁, 방법

 

뱅크샐러드 유전자 검사 키트 후기 feat. 선착순 팁, 방법

무료로 검사해 볼 수 있는 뱅크 샐러드 유전자 검사 키트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며칠 전 뱅크샐러드 무료 유전자 검사를 통해 체험해 보았던 유전자 검사 키트 후기를 들고 왔어요.

haileyblog.tistory.com

[서울 가볼 만한 곳] 도심 속에 위치한 조선 5대궁 '경희궁' 방문 (경희궁 역사, 경희궁 내 건물)

 

[서울 가볼 만한 곳] 도심 속에 위치한 조선 5대궁 '경희궁' 방문 (경희궁 역사, 경희궁 내 건물)

날씨 좋은 날 고궁 산책하기 좋은 경희궁 관람시간: 오전 9:00 ~ 오후 6:00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관람료: 무료 https://naver.me/5gir9RUN 경희궁 : 네이버 방문자리뷰 50 · 블로그리뷰 1,107 m.place.nav

hailey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