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리의 일기

[신촌/이대 맛집] 줄 서는 김치찌개, 보쌈 맛집 '고냉지' 본문

맛집추천

[신촌/이대 맛집] 줄 서는 김치찌개, 보쌈 맛집 '고냉지'

hailey_P 2023. 1. 23. 11:11

목차

    반응형

    신촌/ 이대 줄 서는 김치찌개 맛집

    '고냉지'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2마길 30

    영업시간 : 오전 10:00 ~ 오후 10시

    라스트오더: 오후 9시 20분

    휴무: 매주 월요일

     

    https://naver.me/GFpeDAs0

     

    고냉지 : 네이버

    방문자리뷰 521 · 블로그리뷰 634

    m.place.naver.com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신촌과 이대 중간에 위치에 줄 서는 김치찌개 맛집 '고냉지'를 소개할게요!

    고냉지는 이대역에서 도보로 7분 신촌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정말 좋았어요.

     

    저는 점심시간에 이 앞을 지나다닐 때마다 웨이팅이 있어

    정말 궁금했던 식당인데 드디어 방문하였어요.

    알고 보니 이미 이대학생들이나

    이 근처에서 일하시는 분들에게는 유명한 식당인가 봐요.

     

    고냉지
    고냉지

    고냉지는 골목에 위치해 있지만 큰 골목이어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간판도 크니 여러분들도 쉽게 찾을 실 거예요. 

     

     

    가게 내부는 이미 식사를 하시는 손님으로 꽉 차서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

    가게 규모는 그렇게 크지 않았고  테이블이 한 10개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저희는 운이 좋게 테이블이 바로 나와 줄을 서지 않았지만

    저희보다 늦게 오신 분들은 줄을 서야 했어요.

     

    메뉴판
    메뉴판

    고냉지는 김치찌개, 보쌈, 비빔밥이 포함된 고냉지 정식

    김치찌개(+비빔밥 포함)를 판매하고 있어요.

    김치찌개는 돼지고기, 부대, 참치, 순두부, 만두, 오뎅, 꽁치

    한 가지 토핑을 고르실 수 있어요.

    2 인분 시키시면 2가지 다른 토핑을 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계란말이, 보쌈 대사이즈소 사이즈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다른 손님들을 보니 계란말이와 김치찌개를 많이 드시는 것 같았어요.

    김치찌개 중에서는 돼지고기 토핑을 많이 시키더라고요.

     

    밑반찬
    밑반찬

    반찬은 무생채, 콩나물, 김, 상추 등이 나왔어요.

    그냥 반찬으로 드셔도 되지만 고추장과 참기름도 같이 나오니

    비빔밥을 만들어드셔도 됩니다!

     

    비빔밥
    비빔밥

    저는 상추, 무생채, 콩나물 등을 넣고 비빔밥을 만들어먹었어요.

    재료가 많이 들어가지는 않았지만

    고추장과 참기름을 넣고 비벼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참고로 밥은 사장님께서 큰 그릇에 가져다주시는데 부족하시면 리필가능해요!

    저희도 3번이나 리필해 먹었어요.

    아 그리고 반찬도 리필가능합니다.

     

    김치찌개
    김치찌개

    저희는 돼지고기와 부대 토핑이 들어간 김치찌개 2인분을 주문했어요.

    이 외에는 두부, 파, 양파, 김치, 양념장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김치찌개
    김치찌개

     

    김치찌개는 이렇게 보글보글 끓여드시면 됩니다!

     

    김치찌개는 줄 서는 맛집답게 맛있었어요.

    국물이 깊고 진하지는 않았지만 양념장과 김치가 맛있어서

    국물도 정말 맛있었어요.

    그리고 처음에는 토핑이 조금 들어있다고 생각했는데

    고기랑 햄이 꽤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라면사리는 중간에 넣어 먹었는데 김치찌개 국물이 맛있어서 

    라면도 맛있었어요.

    배만 안 불렀다면 정말 하나 더 추가해서 먹고 싶을 정도였어요.

     

    참고로 국물도 리필이 되니 라면을 마지막에 드시거나 국물이 짜지면 추가하세요!

     

     

    김치찌개

    보글보글 끓는 김치찌개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여름에 시원한 식당에서 먹어도 맛있지만 요즘같이 추운 날 먹으면

    속도 든든해지고 몸도 따뜻해져서 참 좋은 것 같아요.

     

    저희는 인당 팔천 원을 내고 엄청 배불리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왔어요!

    이번에는 주문하지 않았지만 다른 손님들이 시키는 계란말이도 맛있어 보여

    다음에 방문하게 된다면 김치찌개와 계란말이를 시켜보려고요.

     


    총평

     

    장점

    1) 가성비가 좋다. (밥, 반찬, 국물 리필 가능한 김치찌개와 비빔밥이 인당 팔천 원!)

    2) 취향에 맞게 토핑을 고를 수 있다.

     

    단점

    1)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웨이팅이 있다.

    2) 식당 규모가 크지 않고 손님이 많아 정신이 없다.

     

    추천메뉴

    돼지고기 김치찌개

     

    재방문의사

    ⭐⭐⭐. 8

    (오점만점 기준입니다!)

     

    이유 : 김치찌개는 맛있지만 손님이 너무 많고 가게 규모가 작아 정신이 없었다.

    그래서 밥을 급하게 먹는듯한 기분이 들었다.


    오늘은 이렇게 김치찌개가 맛있는 신촌/이대 맛집 고냉지를 소개해보았는데

    근처에 가시면 꼭 한번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