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리의 일기

[신촌, 이대] 신촌 고기집 빗갈/ 신촌 와인, 칵테일바 센트럴 코지 / 이대 그릭요거트 가게 그릭데이 본문

맛집추천

[신촌, 이대] 신촌 고기집 빗갈/ 신촌 와인, 칵테일바 센트럴 코지 / 이대 그릭요거트 가게 그릭데이

hailey_P 2024. 1. 30. 00:01

목차

    반응형

    돼지갈비가 맛있던 신촌 신상 고깃집 빗갈

    분위기 좋은 술집 칵테일바 센트럴 코지 

    건강하고 맛있는 그릭요거트 맛집 그릭데이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식당과 펍의 짧은 리뷰를 들고 왔어요.
    며칠 전 중학생 친구가 서울에 방문하여 신촌, 인사동, 이태원 등 많은 곳을 구경 다니면서

    맛있는 음식을 먹었는데 아쉽게도 사진을 자세히 찍지 못해 짧은 리뷰로 대체할까 해요!

    그래서 오늘은 신촌에서 방문했던 식당과 칵테일바를 소개해볼게요!
    참고로 이 리뷰는 내돈내산 솔직 후기입니다.
    그래사 식당의 아쉬웠던 점도 투명하게 포함하고 있어요.

     

     

     


    빗갈


     

     

     

    빗갈 : 네이버

    방문자리뷰 40 · 블로그리뷰 14

    m.place.naver.com

     

     

    친구와 저녁을 먹기 위해 방문한 고깃집 빗갈이예요!


    빗갈은 이대에서 신촌 가는 방향에 새로 생긴 식당으로

    소갈비와 돼지갈비를 모두 판매하고 있어요.
    메뉴판은 찍지 못해 네이버 맵이나 카카오 맵을 확인 해주세요 :)

     

    된장찌개

     

    저희는 2차에서 술은 마시기로 해서 간단히 돼지갈비만 주문하였어요!
    기본반찬은 양념게장, 무김치, 파채무침, 된장찌개 등이 나오고 대부분 무난한 게 괜찮았어요!
    다만 무김치는 너무 절여지고 많이 달아서 개인적으로 별로였어요.

    참고오 빗갈은 육회비빔밥 등 점심 메뉴도 잘 되어 있고

    하이볼도 단돈 3,000원밖에 안 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돼지갈비 2인분

     

    위 사진은 돼지갈비 2인분이에요.
    고기를 숯불에 구워 컨트롤하긴 어려웠지만 적당히 달달하면서 맛있었어요!

    나름 만족스러운 고기맛ㅎㅎ



    그럼 이제부커 식당 빗갈의 아쉬웠던 점을 적어볼게요.


    첫 번째, 쌈 야채가 없다.


    저는 기본적으로 고기를 먹을 때 쌈 싸 먹는 것을 좋아해서

    고깃집에서 쌈 야채는 필수라고 생각하는 사람이에요.
    하지만 빗갈은 오픈한 지 얼마 안돼서 그런지 아님 제가 간 날만 준비가 안되어 있던 것인지

    쌈 야채가 앖더라고요ㅠ

     


    두 번째, 전반적으로 모든 음식이 달달하다.


    이건 완전 개인적인 취향이에요!
    달달한 음식을 싫어하는 편은 아니지만 돼지갈비, 파무침, 양파무침, 된장찌개, 무김치 등

    전반적으로 달달한 느낌이 있어 쉽게 물리는 느낌이었어요!
    돼지갈비는 맛이 있어서 파무침이나 양파무침 중 하나가 간장소스(?)가 아닌

    고추장 베이스 소스로 바뀌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총평

    (보통=⭐️⭐️⭐️)


    분위기 ⭐️⭐️⭐️⭐️
    돼지갈비 ⭐️⭐️⭐️⭐️

    반찬 ⭐️⭐. 5
    재방문의사 ⭐️⭐️⭐️


     

     

     

     

     

     

     


    센트럴 코지


     

     

     

     

     

    센트럴코지 : 네이버

    방문자리뷰 30 · 블로그리뷰 35

    m.place.naver.com

    센트럴 코지

     

    2차로 방문한 곳은 신촌 분위기 좋은 칵테일바인 센트렐 코지예요.

     

    오래전부터 꼭 가보고 싶었던 곳 중 한 곳으로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가게 전반적인 분위기와 인테리어가 정말 예쁜 곳이에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2 테이블 빼고 모두 차 있었어요.

     

    주문한 칵테일

     

    저는 이화그린 칵테일을 주문하였고, 제 친구는 리치맛이 나는 칵테일이 주문하였어요.

    참고로 가격은 이화그린 12,000원, 친구가 주문한 칵테일은 8,500원이었어요.

    (저는 이대 학생증으로 할인받아 8,500원에 먹을 수 있었습니다.)

     

    센트럴 코지는 칵테일을 주문하면 이렇게 치즈와 빵이 담긴 플레이트가 나와 너무 좋았어요.

     

     

    까망베르치즈

     

    안주로는 까망베르 치즈주문하였고,

    이렇게 서버분께서 치즈에 불을 붙이는 퍼포먼스까지 볼 수 있었어요.

    까망베르 치즈의 맛은 당연히 맛있었고,

    예상치 못한 불 퍼포먼스까지 있어서 진짜 인상 깊었답니다.

     

     

    제가 주문한 이화그린 칵테일은 시원하고 깔끔한 맛으로 다른 칵테일에 비해 도수가 살짝 높았어요.

    친구가 시킨 칵테일은 단맛이 강한 칵테일로 도수도 낮아 술찌들에게 강추!

    저도 맛보았는데 제 칵테일보단 친구가 주문한 칵테일이 더 맛있었어요 ㅎㅎ


    총평

    (보통= ⭐️⭐️⭐️)

     

    분위기 ⭐️⭐️⭐️⭐️⭐️

    칵테일 ⭐️⭐️⭐️⭐️

    재방문의사 ⭐️⭐️⭐️⭐️⭐️

     


     

     

     

     

     

     

     


    그릭데이


     

     

     

     

     

    그릭데이 이대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5,326 · 블로그리뷰 637

    m.place.naver.com

     

     

    그릭데이

     

    점심으로는 이대 근처에 위치한 그릭데이를 방문하였어요.

     

    그릭데이는 이대 앞에서 제가 가장 사랑하는 그릭요거트집으로,

    친구와 저 모두 그릭 요거트를 사랑해서

    이튿날 마지막날 점심은 모두 그릭데이에서 그릭요거트를 먹었답니다.

     

    저는 아래 위치한 과일이 듬뿍 올려진 그릭요거트를 주문하였고,

    그릭요거트 100g에 토핑을 5가지 고를 수 있었어요.

     

     

    그릭요거트

     

    요 사진은 마지막날 먹은 그릭요거트 사진이에요.

    저는 보통 과일 위주의 토핑을 골라 구성이 비슷하지만

    꾸덕한 그릭요거트와 과즙이 풍부한 과일의 조합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특히 그릭요거트는 토핑으로 올라가는 과일의 양이 충분해서 너무 좋았어요.

     


    총평

    (보통= ⭐️⭐️⭐️)

     

    분위기 ⭐️⭐️⭐️⭐️⭐️  

    그릭요거트 ⭐️⭐️⭐️⭐️

    과일의 신선함 ⭐️⭐️⭐️⭐️⭐️

    재방문 의사 ⭐️⭐️⭐️⭐️⭐️


     

     

     

     

     

     

     

     

     

     

    [연남동/ 홍대 맛집] 사케동과 돈까스가 맛있는 데이트 맛집 동차밥

     

    [연남동/ 홍대 맛집] 사케동과 돈까스가 맛있는 데이트 맛집 동차밥

    생연어 덮밥, 돈가스, 새우마요 일식 맛집 동차밥 위치: 서울 마포구 연희로 1길 57 3층 영업시간: 오전 11:30 ~ 오후 8:30 브레이크 타임: 오후 2:30 ~ 오후 5:00 매주 수요일, 목요일 정기휴무 https://naver

    haileyblog.tistory.com

    [신촌 데이트 맛집] 분위기 좋은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투파인드피터 서울 신촌점

     

    [신촌 데이트 맛집] 분위기 좋은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투파인드피터 서울 신촌점

    부채살 스테이크, 해산물 토마토 리조토, 새우 필라프가 맛있는 투파인드피터 서울 신촌점 위치: 서울 서대문구 명물길 29-8 1층 영업시간: 오전 11:00 ~ 오후 10:00 라스트 오더: 오후 9:00 평일 브레

    haileyblog.tistory.com

    [이대역 카페 추천] 휘낭시에와 라떼가 맛있는 감성카페 '모음'

     

    [이대역 카페 추천] 휘낭시에와 라떼가 맛있는 감성카페 '모음'

    조용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멋진 신촌 기차역 근처 카페 모음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00 ~ 오후 10:00 라스트오더: 오후 9:00 위치: 서울 서대문구 신촌역로 11 1층, 2층 https://naver.me/xA3DTC5R 모음 :

    hailey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