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리의 일기

[안국역/ 인사동 쌈지길] 분위기 좋은 한옥카페 수달/ 솥밥이 맛있는 한식 맛집 도마 본문

맛집추천

[안국역/ 인사동 쌈지길] 분위기 좋은 한옥카페 수달/ 솥밥이 맛있는 한식 맛집 도마

hailey_P 2024. 1. 31. 00:0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도 1편에 이어 오늘도 친구와 함께 방문한
카페, 식당 짧은 리뷰를 들고 왔어요.

저번에는 신촌과 이대 지역이었다면
오늘은 안국역, 인사동입니다!
오늘은 햇살이 잘 들어오던 분위기 맛집 카페와
무조건 웨이팅이 있는 맛집을 들고 왔으니
끝까지 잘 읽어주세요 ㅎㅎ

참고로 방문한 식당과 카페는 모드 내돈내산 솔직 후기로
아쉬웠던 점도 투명하게 담고 있어요.


 

 

 


쑥라테와 얼그레이 케이크가 맛있는 카페

수달


 

 

 

 

카페 수달 : 네이버

방문자리뷰 4,267 · 블로그리뷰 801

m.place.naver.com

카페 수달

 

멋진 한옥 인테리어가 인상 깊었던 카페 수달이에요!

 

이곳은 골목에 위치해 찾아가면서도
이런 곳에 예쁜 카페가 있을까 싶었는데
놀랍게도 골목 안에 너무 아름다운 카페가 있더라고요.

카페 바로 앞에는 수달이 그려진 입간판이 놓여 있었어요!

 

카페 수달 내부

 

카페 내부는통창으로 햇빛이 따스롭게 들어오는 스타일
차분한 우드 인테리어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친구와 이야기하러 와도 좋고
혼자 책 읽으러와도 좋은 분위기였어요 ㅎㅎ

주문한 음료와 케이크

 

저희는 따뜻한 오곡라떼, 차가운 쑥라떼,
얼그레이케이크를 주문했어요!


저는 아이스 쑥라떼를 주문했는데
많이 달지 않고 쑥 맛도 적당해서 꽤 괜찮았어요.
다만 쑥 라떼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쑥 맛이 조금 더 강해도 좋을 것 같아요!!

얼그레이 케이크는 7,000원 정도로 크기가 엄청 컸어요.
친구와 저 모두 놀란 사이즈였답니다.
물론 맛도 최고!!
달달한 초코맛을 얼그레이가 잡아주어
혼자서 한 조각 다 끝낼 수 있을만한 맛이었어요 ㅎㅎ

 

 


총평
(보통=⭐️⭐️⭐️)


맛 ⭐️⭐️⭐. 5
분위기 ⭐️⭐️⭐️⭐️⭐️
재방문의사 ⭐️⭐️⭐️⭐️




 

 

 

 

 

 

 

 


육회비빔밥, 이베리코 숯불구이, 된장찌개가 맛있는

도마


 

 

 

 

도마 : 네이버

방문자리뷰 3,331 · 블로그리뷰 1,813

m.place.naver.com

도마

저녁으로는 인사동에 위치한 식당 도마에 방문하였어요!


도마는 무조건 웨이팅이 있는 식당으로
저희는 오픈런하여 1등으로 들어갔지만
바로 웨이팅이 생기더라고요.

기다리기 싫은 분은 오픈런 강추드려요!

육회비빔밥 정식

 

저는 육회비빔밥 정식
친구는 이베리코 돼지목살 숯불구이 정식을 주문했어요.


참고로 가격은 각각 18,000원, 26,000원으로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었어요🥲

참고로 정식은 도마의 시그니처인 마약 된장찌개
포함되어 있고, 공깃밥과 솥밥 중 선택 가능해요.
가격은 솥밥이 2,000원 비싸요.

주문한 음식

 

제가 주문한 육회비빔밥은 많이 달지 않고 간도 적당해서
너무 맛있었어요.

사실 육회 전문점이 아니라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육회 양도 많고, 비빔밥 안에 고사리, 당근 등
재료도 들어있어 조합이 좋았답니다.

마약 된장찌개

 

가장 인상 깊었던 건 바로 요 마약된장찌개예요!

된장찌개에는 달래, 냉이, 소고기 등 재료가 듬뿍 들어있어
한입 먹자마자 왜 이렇게 인기가 있는지 바로 알겠더라고요!!

국물은 칼칼하면서 달래와 냉이가 잘 느껴졌고
소고기도 꽤 많이 들어있었어요.
솔직히 이 마약된장찌개 때문에 또 방문하고 싶더라고요!

 

이베리코 목살 숯불구이

 

친구가 주문한 이베리코 목살 숯불구이도
진한 숯불향이 나면서 너무 맛있었어요.
이베리코라 가격이 조금 비쌌지만
고기도 두툼하고 육즙도 잘 느껴져 만족스러웠어요!


총평
(보통=⭐️⭐️⭐️)


맛 ⭐️⭐️⭐️⭐. 5
분위기 ⭐️⭐️⭐️⭐️
재방문의사 ⭐️⭐️⭐️⭐️⭐️


 

 

 

 

 

 

 

 

[성대/대학로/혜화역 맛집] 곱창, 대창 모두 들어간 곱도리탕에 쏘맥 한사발 포차

 

[성대/대학로/혜화역 맛집] 곱창, 대창 모두 들어간 곱도리탕에 쏘맥 한사발 포차

성대생이 추천한 성대, 대학로, 혜화역 맛집 한식 포차 한사발 위치: 서울 종로구 대명길 19-8 1층 영업시간: 매일 17:00 - 01:30 라스트 오더 : 00:30 단체 이용가능, 배달, 포장 https://naver.me/FuEVtH7o 한사

haileyblog.tistory.com

 

[홍대 정문/상수역 맛집] 홍대생이 추천한 홍대 찜닭 맛집 쎄리네 찜닭

 

[홍대 정문/상수역 맛집] 홍대생이 추천한 홍대 찜닭 맛집 쎄리네 찜닭

찜닭과 마라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홍대 식당 쎄리네 찜닭 영업시간: 오전 11:30 ~ 오후 11:00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위치: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18길 15 1층 https://naver.me/IGmIxy25 쎄리네찜닭 : 네이

haileyblog.tistory.com

[연남동/ 홍대 맛집] 사케동과 돈까스가 맛있는 데이트 맛집 동차밥

 

[연남동/ 홍대 맛집] 사케동과 돈까스가 맛있는 데이트 맛집 동차밥

생연어 덮밥, 돈가스, 새우마요 일식 맛집 동차밥 위치: 서울 마포구 연희로 1길 57 3층 영업시간: 오전 11:30 ~ 오후 8:30 브레이크 타임: 오후 2:30 ~ 오후 5:00 매주 수요일, 목요일 정기휴무 https://naver

hailey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