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리의 일기

[이대 맛집 추천] 이대 앞 싱싱한 회가 먹고 싶다면 슬기로운 횟집 생활 본문

맛집추천

[이대 맛집 추천] 이대 앞 싱싱한 회가 먹고 싶다면 슬기로운 횟집 생활

hailey_P 2023. 4. 5. 22:39
728x90
반응형

광어회, 연어회, 우럭회부터 매운탕까지 먹을 수 있는 이대 앞 식당

슬기로운 횟집 생활


위치: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1길 22 1층
 
https://m.place.naver.com/share?id=1970979885&tabsPath=%2Freview%2Fvisitor&appMode=detail

 

슬기로운횟집생활 : 네이버

방문자리뷰 100 · 블로그리뷰 27

m.place.naver.com

썸네일
슬기로운 횟집 생활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며칠 전 방문포장을 하였던 이대 앞 횟집 슬기로운 횟집 생활 후기를 들고 왔어요.
저는 몇 년째 이대 앞에서 자취를 하면서 이 근방에는 횟집이 없는지 알았는데
얼마 전 산책을 하다가 발견하여서 바로 포장을 해왔어요.
 

슬기로운 횟집 생활 가게가게 사진
슬기로운 횟집 생활

슬기로운 횟집 생활은 이대역 1번 출구에서 도보 2분 거리, 신촌역 4번 출구에서 도보 11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수조
가게 앞 수조

횟집답게 가게 앞에는 다양한 생선과 해산물로 가득 찬 수조가 있었어요.
저는 이 근방에서 자취를 하면서도 이쪽으로 오지 않아 횟집의 존재를 오랫동안 알지 못했는데
이렇게 수족까지 놓여있는 횟집을 보니 정말 기쁘더라고요.
 

내부1내부2내부3
식당 내부

저는 포장을 하였지만 매장도 테이블이 많고 꽤 넓더라고요.
그래서 친구들과 회에 소주 한잔하고 싶을 때 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슬기로운 횟집 생활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

슬기로운 횟집 생활은 회 메뉴로 광어회, 연어회, 우럭회, 모둠회, 세꼬시
해삼, 낙지, 전복회, 시사모구이, 새우튀김 등의 사이드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요.
식사류로는 회덮밥, 연어초밥, 활어초밥, 알밥, 해물짜파게티와 계란후라이, 생우럭탕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또한, 회와 해산물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주류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포장
포장

저는 친구와 함께 광어 중과 매운탕을 포장해 왔어요.
매운탕은 별도 추가 5,000원이었고 음식은 나오는데 약 10분 정도가 걸렸어요.
 

 

<광어회 중 구성>

구성
광어회 중 구성

슬기로운 횟집 생활은 배달도 하고 있는 만큼 포장이 정말 깔끔했어요.
그리고 일명 스끼다시라고 하는 사이드 메뉴는 생각하지 못했지만
회, 매운탕과 함께 스끼다시가 다양하게 들어있어서 좋았어요.

 

 

<스끼다시>

스키다시1스키다시2
스키다시

스끼다시는 생선가스. 감자튀김, 콘치즈, 김, 해초, 조개구이, 초밥사리, 치킨샐러드가 있었고
광어회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는 씻은 묵은지도 있었어요.
저는 포장을 하면서 회와 매운탕만 주실 거라고 생각했는데 홀에서 먹는 것처럼 스끼다시를 모두 챙겨주어서
오랜만에 제대로 회를 먹는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광어회와 스끼다시
광어회와 스끼다시

오랜만에 먹는 생선가스, 콘치즈, 감자튀김, 조개 구이 등의 스키다시는 모두 다 맛있었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좋았던 점은 초장, 간장+고추냉이, 쌈장을 모두 챙겨주셔서 회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광어회 중>

광어회
광어회 중

가장 중요한 광어회는 정말 신선하고 퀄리티가 좋았어요.

솔직히 가격에 비해 회 양이 많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수조가 있고

손님들이 꽤 많은 식당이기 때문에 회 신선함은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다른 식당에 비해 광어 지느러미 부분이 더 많아서 너무 좋았어요.

 

전체구성
광어회와 스끼다시

저는 광어회를 초밥사리, 씻은 묵은지, 김 등과 함께 먹었는데 너무 조합이 좋았어요.

특히 가장 맛있었던 조합은 광어회 + 씻은 묵은지였어요.

혹시 이 조합을 아직 드셔보지 못한 분들은 다음에 회를 먹을 때 꼭 드셔보세요!

그리고 요즘 묵은지 광어 초밥을 파는 초밥집도 꽤 있던데 발견하시면 꼭 드셔보세요!

 

 

<매운탕>

매운탕 구성
매운탕 구성

회와 스키다시를 정말 맛있게 먹고 5,000원 주고 추가해 온 매운탕도 끓여줬어요.

매운탕은 국물, 생선 이 2개만 넣고 끓이면 돼서 정말 간단했어요.

져는 광어회를 주문했기 때문에 광어의 머리와 뼈가 들어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연어 혹은 우럭의 머리와 뼈가 들어있더라고요.

아마 모둠회도 판매하는 곳이기 때문에 매운탕의 생선은 랜덤인 것 같아요.

매운탕
매운탕

매운탕 국물에는 콩나물, 무, 대파가 들어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콩나물이 넉넉하게 들어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이날은 시원한 매운탕보단 칼칼한 매운탕이 더 먹고 싶어서 고춧가루를 추가해 주었어요. 

 

완성된 매운탕
완성된 매운탕

매운탕 맛은 정말 맛있었어요.

밥이랑 먹어도 좋고 칼칼해서 소주 안주로도 최고였습니다.

그리고 생선 머리에 붙어있는 살들도 꽤 많고 맛있었어요.

저는 이날 매운탕에 따로 사리를 추가하지 않았지만 우동사리, 수제비사리, 라면 사리도 같이 판매하고 있으니

사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추가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총평(오점만점)

친절함

⭐⭐⭐. 8

 

추천메뉴

광어회와 매운탕

 

재방문의사

⭐⭐⭐⭐


 

오늘은 이대역 근처에 위치한 횟집인 슬기로운 횟집 생활 후기를 포스팅하였는데

이대 근처에서 싱싱한 회가 먹고 싶으면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대역/신촌역 식당 추천] 퀄리티 좋은 가성비 초밥 맛집 '연어초밥'

 

[이대역/신촌역 식당 추천] 퀄리티 좋은 가성비 초밥 맛집 '연어초밥'

퀄리티 좋고, 가격이 싸고 착한 초밥집 연어초밥 영업시간: 오전 11:30 ~ 오후 9:00 브레이크타임: 오후 2:30 ~ 오후 5:00 라스트오더: 오흐 8:30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월요일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

haileyblog.tistory.com

[신촌 맛집 추천] 도삭면, 꿔바로우가 정말 맛있었던 건륭산시도삭면 신촌본점

 

[신촌 맛집 추천] 도삭면, 꿔바로우가 정말 맛있었던 건륭산시도삭면 신촌본점

소고기도삭면, 딤섬, 꿔바로우가 맛있는 신촌 중국음식 맛집 건륭산시도삭면 신촌본점 영업시간: 오전11:00 ~ 오후 10:00 위치: 서울 서대문구 명물길 33 1층 https://naver.me/FzHmetQD 건륭산시도삭면 신

haileyblog.tistory.com

[이대 맛집] 똠얌꿍 쌀국수와 닭구이 팟타이가 맛있는 반타이 쏘이 54

 

[이대 맛집] 똠얌꿍 쌀국수와 닭구이 팟타이가 맛있는 반타이 쏘이 54

태국인이 운영하는 태국 음식점 반타이 쏘이 54 영업시간: 오전 11:20 ~ 오후 8:30 브레이크타임: 오후 3:00 ~ 오후 4:00 휴무일: 일요일 위치: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3길 12 https://naver.me/GrSNLC09 반타이

hailey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