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리의 일기

[이대역 카페 추천] 휘낭시에와 라떼가 맛있는 감성카페 '모음' 본문

카페추천

[이대역 카페 추천] 휘낭시에와 라떼가 맛있는 감성카페 '모음'

hailey_P 2023. 2. 15. 07:10
728x90
반응형

조용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멋진 신촌 기차역 근처

 카페 모음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00 ~ 오후 10:00

라스트오더: 오후 9:00

위치: 서울 서대문구 신촌역로 11 1층, 2층

 

https://naver.me/xA3DTC5R

 

모음 : 네이버

방문자리뷰 48 · 블로그리뷰 57

m.place.naver.com

 

 

카페 모음에서 시킨 음식
카페 '모음'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신촌 기차역 근처에 위치한 카페 모음을 소개하겠습니다.

 

카페 모음은 이대역 1번 출구에서 도보 6분, 신촌역 4번 출구에서 도보 9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저희는 이른 점심을 먹고 오후 12시 전에 방문하였는데 카페가 정말 조용하고 좋더라고요.

그래서 그 뒤로도 자주 가고 있답니다!

 

카페 모음 외부
모음 moeum

카페 모음은 큰 대로변 바로 옆에 위치해 정말 찾기가 쉬웠어요.

간판과 외부를 노란색으로 꾸며놔서 더 눈에 띄더라고요.

 

카페 모음은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진 카페예요.

 

1층 내부11층 내부2
1층

 

1층은 이렇게 조용하고 깔끔한 느낌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1층 분위기가 정말 좋았는데 아쉽게도 자리가 별로 없더라고요.

그래서 오랫동안 공부를 하거나 이야기를 하실 분들은 2층을 이용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2층 노란 테이블2층 브라이빗 룸2층 테이블 전체2층 4인석 테이블2층 1인석 테이블
2층

카페 2층도 깔끔하고 조용한 분위기였어요.

1층보다 훨씬 자리도 많았고 혼자 와서 공부하기 좋은 자리도 많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다양한 디자인의 테이블들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모두 잘 어울렸어요.

2층에 있는 물과 컵이 있는 곳2층 인테리어
2층

2층에 올라가자마자 이렇게 물과 컵이 준비된 곳이 있어요.

또한, 2층은 액자, 스피커, 조명 등으로 감각적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깔끔하면서 감각적인 느낌이 마음에 들었어요.

 

메뉴판
메뉴판

카페 모음은 다른 카페에 비해 음료가 다양하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제가 카페에서 자주 찾는 아메리카노, 라떼, 바닐라 라떼 등의 음료는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모음은 디저트로 브레드 와플, 브라우니, 아이스크림 브라우니, 브리치즈스콘, 피낭시에를 판매하고 있어요.

 

갓 나온 휘낭시에와 스콘
휘낭시에와 스콘

저희는 카페 오픈 시간을 거의 맞춰서 갔는데도 모든 종류의 피낭시에와 스콘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아아메, 라떼, 휘낭시에
시킨 커피와 휘낭시에

 

저희는 아이스아메리카노, 따뜻한 라떼와 휘낭시에 2종류를 주문했어요.

휘낭시에 이름은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플레인 휘낭시에와 치즈 휘낭시에로 기억해요.

 

<아이스아메리카노>

친구가 시킨 아이스아메리카노
아이스아메리카노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친구가 주문해서 맛을 보지 못했지만

친구말에 따르면 약간의 산미가 느껴진다고 해요.

저는 개언적으로 산미가 있는 커피도 좋아해서 다음에 가면 시켜볼 것 같지만

산미 있는 커피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다른 음료를 주문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따뜻한 라떼>

라떼아트가 올라간 라떼
라떼

저는 따뜻한 라떼를 주문했어요.

전혀 기대를 하고 가지 않았지만 라떼 아트가 예쁘게 올라간 커피가 나와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카페 모음은 정말 라떼 맛집이더라고요.

아메리카노와 달리 산미가 하나도 없었고 정말 고소한 맛이 많이 나는 라떼였습니다.

제 친구도 라뗴가 정말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일반 라떼를 주문했지만 이 카페의 시그니처 메뉴인 페이버릿라떼를 먹어본 지인의 말에 따르면

커피 맛도 좋았고 음료를 하나하나 신경 쓴 느낌이 들어 좋았다고 해요.

 

<플레인 피낭시에> 

플레인 휘낭시에
플레인 휘낭시에

카페 모음은 플레인, 치즈, 초코 총 3가지 종류의 휘낭시에를 판매하고 있어요.

저희는 그중에서 플레인과 치즈를 선택했어요.

 

플레인 휘낭시에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정말 맛있었어요.

저와 함께 간 친구도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치즈 피낭시에>

스모키한 치즈가 들어간 휘낭시에
치즈 휘낭시에

치즈 휘낭시에는 스모키한 치즈가 들어있었어요.

그래서 휘낭시에 자체도 스모키한 맛이 나더라고요.

저는 평소에 스모키한 치즈를 좋아해 맛있게 먹었지만

제 친구는 좋아하는 맛이 아니라 한 입만 먹고 그 뒤로는 먹지 않더라고요.

저처럼 스모크 치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장점

1) 사장님께서 커피, 디저트 등을 많이 신경 쓴 느낌이 나고 맛도 좋다.

2) 공부하거나 일하기 좋은 1인석이 많다.

3) 테이블도 많고 테이블 사이의 간격도 꽤 넓었다.

 

단점

1) 2층 올라가는 계단 천장이 너무 낮아서 음료를 들고 올라갈 때 불안했다. 

 

추천메뉴

따뜻한 라떼, 플레인 휘낭시에

 

재방문의사(오점만점 기준)

⭐⭐⭐⭐. 5 (4.5)


오늘은 이렇게 이대 앞, 신촌 기차역 근처에 있는 카페 모음을 소개해 보았는데 

근처 가셨을 때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대 맛집] 똠얌꿍 쌀국수와 닭구이 팟타이가 맛있는 반타이 쏘이 54

 

[이대 맛집] 똠얌꿍 쌀국수와 닭구이 팟타이가 맛있는 반타이 쏘이 54

태국인이 운영하는 태국 음식점 반타이 쏘이 54 영업시간: 오전 11:20 ~ 오후 8:30 브레이크타임: 오후 3:00 ~ 오후 4:00 휴무일: 일요일 위치: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3길 12 https://naver.me/GrSNLC09 반타이

haileyblog.tistory.com

[이대역/신촌역 식당 추천] 퀄리티 좋은 가성비 초밥 맛집 '연어초밥'

 

[이대역/신촌역 식당 추천] 퀄리티 좋은 가성비 초밥 맛집 '연어초밥'

퀄리티 좋고, 가격이 싸고 착한 초밥집 연어초밥 영업시간: 오전 11:30 ~ 오후 9:00 브레이크타임: 오후 2:30 ~ 오후 5:00 라스트오더: 오흐 8:30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월요일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

hailey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