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리의 일기

[이대, 신촌 카페] 인생 에그타르트를 찾은 디저트 카페 단미당 본문

카페추천

[이대, 신촌 카페] 인생 에그타르트를 찾은 디저트 카페 단미당

hailey_P 2023. 4. 24. 13:52
728x90
반응형

휘낭시에, 쿠키, 에그타르트가 맛있는 이대 신촌 카페

단미당


위치: 서울 마포구 신촌로 150 103호
영업시간: 오후 12:00 ~ 오후 7:00
라스트 오더 오후 6: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https://naver.me/FxXyRrv3

 

단미당 : 네이버

방문자리뷰 14 · 블로그리뷰 5

m.place.naver.com

썸네일
단미당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애정하는 에그타르트 맛집인 카페 단미당을 소개할게요!
 

가게 외부
단미당 카페

단미당은 이대역 6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 신촌역 5번 출구에서 도보 7분 거리에 있는
신촌 포스빌 건물 1층에 위치해 있어요.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계단 위에 작은 입간판이 세워져 있어 눈길이 가더라고요.

 

 


 

내부 테이블내부 인테리어내부 인테리어
단미당 내부

단미당은 테이블이 2개 정도 있는 작은 규모의 디저트 카페예요.
규모는 작지만 사장님께서 감각적으로 잘 꾸며놓으셨더라고요.
 

전시된 디저트쇼케이스에 있는 디저트 사진
단미당 디저트

디저트 맛집인 단미당은 티라미수 쿠키, 말차 쿠키, 누네띠네 휘낭시에, 솔티 초코 휘낭시에,
에그타르트 등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어요.
카페 규모는 작지만 알찬 구성의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제가 방문할 때 사장님께서 에그타르트를 만들고 계시더라고요.
정성스럽게 만드는 모습을 보니 디저트 맛이 정말 기대가 되었어요.

 

<단미당 메뉴판과 가격>

메뉴판과 가격
메뉴판

단미당은 다양한 음료도 판매하고 있어요.
기본적인 아이스아메리카노, 라떼,  바닐라 라떼, 아이스티, 허니 자몽 블랙티, 딸기 에이드, 자몽에이드부터
단미당의 시그니처 음료인 단미슈페너, 브라운 슈페너, 수제 밀크티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디저트 맛있게 먹는 방법
휘낭시에와 에그타르트 맛있게 먹는 방법

그리고 메뉴판 옆에는 휘낭시에와 에그타르트를 보관하는 방법과 맛있게 먹는 방법도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더라고요.
저는 에그타르트와 휘낭시에를 사서 이 설명을 자세히 읽고 있었는데
그럴 필요도 없이 사장님께서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주시더라고요.
가끔 디저트를 많이 샀다가 잘못 보관해 맛이 떨어진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이런 사장님의 자세한 설명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구입한 디저트
디저트와 카페 단미당

저는 에그타르트 2개, 솔티초코 휘낭시에, 티라미수 쿠키를 구매했어요.
 

구입한 디저트 3종류
포장된 디저트

디저트는 포장이 이렇게 정성스럽게 되어있었어요.
섬세한 포장도 너무 마음에 들었지만 포장지 위에 붙은 단미당 스티커도 너무 귀여웠어요.
 

쿠키&#44; 휘낭시에&#44; 에그타르트
티라미수 쿠키, 솔티초코 휘낭시에, 에그타르트

디저트의 가격은 다른 디저트 카페와 비슷했어요.
티라미수쿠기 4,000원, 솔티초코 휘낭시에 2,700원, 에그타르트 3,500원이었습니다.


 

티라미수 쿠키&#44; 솔티초코 휘낭시에&#44; 에그타르트
티라미수 쿠키, 솔티초코 휘낭시에, 에그타르트

저는 단미당에서 파는 모든 디저트가 맛있어 보였지만 그중 가장 맛있어 보이는 것들로 사 왔어요.
맛도 맛이지만 디저트의 비주얼도 좋아서 먹기 전부터 행복하더라고요.
 

<에그타르트>

에그타르트

에그타르트는 제가 산 디저트 중에 가장 맛있었어요.
사실 저는 평소에 페스츄리가 살아있는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를 선호하는 편이라
이런 스타일을 에그타르트를 안 먹은 지 꽤 됐었어요.
근데 단미당의 에그타르트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를 잊게 해 줄 만큼 맛있더라고요.
알고 보니 사장님께서 진짜 바닐라빈을 넣어 만든 커스터드필링을 하루 숙성해서
매일 새로운 에그타르트를 구워낸다고 해요.
 
 

에그타르트 단면
에그타르트 단면

저는 에그타르트의 커스터드 필링이 많이 단 것을 안 좋아하는데
단미당의 에그타르트는 딱 기분 좋을 정도로만 달고 나머지는 바닐라빈의 잘 채워줘서 정말 맛있었어요.
평소 디저트를 좋아하지 않던 제 지인도 이 에그타르트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티라미수 쿠키>

티라미수 쿠키
티라미수 쿠키

티라미수 쿠키는 개인적으로 티라미수 맛이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나지 않아서 아쉬웠지만
쿠키 안이 크림치즈로 채워져 있었고 쿠키 자체가 정말 맛있었어요.
 

<솔티초코 휘낭시에>

솔티초코 휘낭시에
솔티초코 휘낭시에

솔티초코 휘낭시에도 역시나 맛있더라고요.
일단 기본적으로 휘낭시에 자체가 맛있어서 그 위에 코팅된 솔티 초코와 정말 잘 어울렸어요.
달달하면서 짭짭한 맛이 너무 중독성 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단짠단짠의 조합을 정말 좋아하는데 이 휘낭시에가 딱 단짠단짠 맛있었어요.
 
 


총평 (오점만점)

서비스

⭐⭐⭐⭐. 5

(사장님께서 설명도 잘해주시고 정말 친절하셨어요.)

 

추천메뉴

에그타르트, 솔티초코 휘낭시에

 

재방문의사

⭐⭐⭐⭐⭐

 

(맛있는 휘낭시에나 에그타르트가 생각나면 무조건 단미당을 방문할 것 같아요.)


 
오늘은 이렇게 인생 에그타르트가 되어버린 디저트 카페 단미당을 소개해 보았는데
맛있는 에그타르트와 휘낭시에를 드시고 싶으면 한번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대역 카페 추천] 휘낭시에와 라떼가 맛있는 감성카페 '모음'

 

[이대역 카페 추천] 휘낭시에와 라떼가 맛있는 감성카페 '모음'

조용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멋진 신촌 기차역 근처 카페 모음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00 ~ 오후 10:00 라스트오더: 오후 9:00 위치: 서울 서대문구 신촌역로 11 1층, 2층 https://naver.me/xA3DTC5R 모음 :

haileyblog.tistory.com

 

[신촌역 카페 추천] 신촌에서 파이가 가장 맛있는 디저트 카페 파이홀

 

[신촌역 카페 추천] 신촌에서 파이가 가장 맛있는 디저트 카페 파이홀

신촌/이대 다양한 핸드메이드 파이를 판매하는 파이 맛집 더 파이홀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00 ~ 오후 10:00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5나길 20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ovepiehole/ https://nav

haileyblog.tistory.com

[아현역 카페 추천] 크러핀과 휘낭시에가 맛있는 '오르랔 베이커리'

 

[아현역 카페 추천] 크러핀과 휘낭시에가 맛있는 '오르랔 베이커리'

백화점과 마켓컬리에도 입점한 북아현동 디저트 맛집 오르랔 베이커리 영업시간: 오전 10:30 ~ 오후 8:30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위치: 서울 서대문구 신촌로 241 https://naver.me/5uxcZmzw 오르랔베이커리

haileyblog.tistory.com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