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리의 일기

[토론토 어학연수] 토론토 놀이공원 캐나다 원더랜드 Canada's Wonderland (feat. 가는 법) 본문

토론토 어학연수

[토론토 어학연수] 토론토 놀이공원 캐나다 원더랜드 Canada's Wonderland (feat. 가는 법)

hailey_P 2023. 2. 20. 09:50
728x90
반응형

토론토에서 꼭 가봐야 할 놀이동산

캐나다 원더랜드 Canada's Wonderland

https://goo.gl/maps/nZEpWExHyqHP6FZe7

 

캐나다 원더랜드 · 1 Canada's Wonderland Drive, Vaughan, ON L6A 1S6 캐나다

★★★★★ · 놀이공원

www.google.co.kr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토론토에서 어학연수를 하던 시절 정말 자주 갔었던 토론토의 놀이동산 캐나다 원더랜드를 소개하겠습니다.

 

원더랜드 홈페이지 일정
재개장일

포스팅을 시작하기 앞서 현재 구글맵에서 원더랜드는 임시휴업상태라고 뜨네요.

(저도 이유는 잘 모르겠어요.)

홈페이지를 확인해 본 결과 2023년 5월 5일에 재개장한다고 해요.

저는 이후에 방문하실 분들을 위해 미리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1. 대중교통으로 토론토 다운타운에서 캐나다 원더랜드 가는 법

 

토론토 다운타운에서 캐나다 원더랜드를 가기 위해서는 지하철을 타고 버스로 한번 환승을 해야해요.

저는 유니언역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유니언역에서 옐로우 라인(1호선)을 타고 Vaughan Metropolitan Centre(본) 역까지 가주세요.

이후 Millway avenue, East Side를 통해 나가 Smart centres bus ternianl로 5분 정도 걸어서 이동해 주세요.

이곳에서 20번 버스를 타고 Jane St/Norwood Av에서 내리시면 캐나다 원더랜드 주차장 앞이랍니다.

주차장에서 안쪽으로 쭉 들어가시면 매표소가 있어요!

 

 

아래 링크는 버스 정류장 바로 앞에 있는 은행인데 헷갈리시면 구글맵에 이곳을 찍고 가셔도 괜찮아요.

https://goo.gl/maps/TcRYG8VVett7H6r3Ad 

 

CIBC Branch with ATM · 9641 Jane St, Maple, ON L6A 4G5 캐나다

★★★☆☆ · 은행

www.google.co.kr

 

 

2. 원더랜드 티켓/표

캐나다 원더랜드 데일리 티켓/ 시즌 패스 가격
Daily Tickets(온라인 예매 기준) $44.99
Season Pass $89.00
Gold Pass $125.00
Platinum Pass $280

캐나다 원더랜드는 하루만 사용할 수 있는 데일리 티켓과 한 해동안 이용할 수 있는 패스를 판매하고 있어요.

가격은 위에 표로 정리해 두었어요.

참고로 데일리 티켓은 온라인 예매 기준이고 현장에서 구입하면 더 비쌀 수도 있어요.

 

2022년에 구입한 시즌패스
2022년에 구입한 시즌 패스

저는 시즌 패스를 구입해서 학원친구들과 정말 자주 방문했어요.

최소 3번만 방문해도 이득이니 토론토에서 사시거나 어학연수를 하시는 분들은

패스를 구입해서 자주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

 

 

3. 캐나다 원더랜드

원더랜드 입구
입구

위 사진은 놀이공원에서 놀고 나오면서 찍은 사진이에요.

입장할 때는 저 앞으로 줄이 정말 길었어요.

눈치껏 가장 짧은 줄을 선택하셔서 입장하시면 돼요.

또한 입장하면서 센서가 울리면 가방검사도 한답니다.

저도 텀블러 때문에 센서가 울려서 가방 검사를 당했어요.

 

 

 

내부1내부2내부3
원더랜드 내부

캐나다 원더랜드는 한국에 있는 어느 놀이공원과 비슷한 느낌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어딜 가나 걸려 있는 캐나다 국기도 있었고 성이나 인형탈을 입은 직원분들도 있었어요.

저는 이때 정말 오랜만에 놀이공원을 간 거여서 정말 설레더라고요.

 

참고로 팀홀튼, 서브웨이, 피자 피자 등의 카페와 식당도 있으니 식사나 간식 걱정을 하실 필요 없어요.

 

더블락스핀과 비슷한 놀이기구
놀이기구

캐나다 원더랜드는 정말 큰 놀이동산답게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었어요.

위 사진에 있는 놀이기구는 에버랜드에 있는 더블락스핀과 비슷한 놀이기구였어요.

또한 허리케인과 비슷한 놀이기구인  Psyclone도 있고 회전목마 등 어린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도 많았어요.

 

 

Yukon Striker

원더랜드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놀러코스터가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Yukon Striker라고 불리는 이 놀러코스터가 정말 스릴 넘치고 재미있더라고요.

줄이 너무 길어 2시간 정도 기다리긴 했지만 또 기다릴 수 있을 만큼 재미있었어요.

 

 

Leviathan과 분수

원더랜드에서 가장 유명한 놀러코스터는 위 분수 뒤로 보이는 Leviathan이에요.

이것도 타보고 싶었지만 갈 때마다 줄이 너무 길어 포기하게 되더라고요.

제 친구는 원더랜드 오픈런해서 타봤다고 해요.

 

원더랜드 쇼

원더랜드는 놀이기구뿐만 아니라 볼거리도 정말 많아요.

저희는 위 사진에 보이는 쇼를 하는 시간에 딱 근처에 있어서 쇼를 구경했어요.

호수에서 진행되었던 쇼인데 트램펄린을 이용한 묘기, 다이빙, 외줄 타기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진행되어 즐겁게 구경했어요.

 

오늘은 이렇게 캐나다 토론토 원더랜드를 소개해 보았는데

원더랜드를 방문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집 오는 길에 찍은 사진
노을

이 사진은 원더랜드에서 본 스테이션을 가는 길에 버스에서 찍은 노을인데

너무 아름다워서 같이 포스팅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