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리의 일기

[토론토 어학연수] 다양한 유물, 볼거리가 많은 토론토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 본문

토론토 어학연수

[토론토 어학연수] 다양한 유물, 볼거리가 많은 토론토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

hailey_P 2023. 6. 27. 00:01
728x90
반응형

토론토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지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 Royal Ontario Museum 


위치: 100 Queens Park, Toronto, ON M5S 2C6 캐나다
운영시간: 오전 10:00 ~ 오후 5:30
휴무일: 월요일
 
 
https://goo.gl/maps/bnZUSwFNCKz7fVC79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 · 100 Queens Park, Toronto, ON M5S 2C6 캐나다

★★★★★ · 박물관

www.google.co.kr

 

썸네일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토론토 어학연수 시절 방문하였던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 방문 후기를 들고 왔어요.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은 1857년 자연사박물관으로 처음 시작하여
1912년에 되어서야 현재와 비슷한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고 해요.
또한, 2007년에는 건축가 다니엘 리베스킨트에 의해 새롭게 증축되었다고 하네요.

 

 

지하2층지하 1층 지도
지하 1, 2층 지도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은 지하 2층부터 4층까지로 이루어져 있고,
저는 지하 2층과 지하 1층은 내려가보지 않아서 아쉽게도 사진을 따로 없어요.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 1층]

1층 지도
1층 지도

박물관 1층은 카페, 기프트 샵이 위치해 있고, 전시는 한국과 중국에 대해 진행되고 있었어요.
저는 방문 전에 따로 정보를 찾아보지 않고 가서 그런지
먼 타국에 있는 박물관에서 한국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는 점이 정말 감명 깊었어요.
특히 이날 같이 간 프랑스 친구와 독일 친구에게 한국에 대해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어요.
 

중국 유물
중국 유물

이렇게 박물관에 들어가자마자 중국 관련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사실 중국 유물에 대해 큰 관심이 없어서 그런지 빨리 지나치긴 했지만,
조각상부터 건물 양식까지 아주 다양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어
관심 있는 분들이 오시면 정말 구경거리가 많을 것 같아요.

 

 

한국 유물1한국 유물2
한국 유물

한국 유물은 과거에 그려진 그림, 한글로 쓰인 책, 접시 등등 정말 다양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이날 같이 간 프랑스 친구는 한국 문화에 관심이 정말 많았던 친구인데

한글의 역사 등에 대해 설명해 주니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그래서 정말 뿌듯했답니다. 

 

불상1불상2
불상

1층에는 이렇게 다양한 불상도 전시되어 있었어요.

아마 불교가 아시아 문화권에 널리 퍼진 종교라서 중국과 한국 유물이 전시된 1층에 전시되어 있던 것 같더라고요.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 2층]

2층지도
2층 지도

2층은 공룡, 위기에 처한 생물종, 포유동물 등 다양한 생물에 관련된 전시가 진행되고 있었어요.

 

공룡 뼈 모형공룡 뼈
공룡

이렇게 크고 다양한 공룡 뼈 모형이 정말 많았고,

바다 속이나 다양한 생물들이 살아가는 환경을 조성해 둔 전시도 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2층 전시가 아주 약간의 체험이 섞여있어서 가장 흥미로웠던 것 같아요.

 

 

화석
화석

이렇게 정말 큰 화석도 있었답니다.

진짜인지 모형인지는 모르겠지만 다양한 화석이 전시되어 있어 볼거리가 정말 많았어요.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 3층]

3층 지도
3층 지도

3층은 고대 그리스, 로마, 이집트부터 중동, 남아시아,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유럽 등 정말 다양한 주제의 전시가 진행되고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3층에서 진행되고 있는 전시의 주제가 다양해서 그런지 가장 유물이 많은 느낌이었어요.

 

가면석고상
유물

이렇게 이국적인 생김새를 가진 가면도 정말 많았고, 고대 유럽의 특징을 지닌 석고상들도 많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이집트 유물
미라

많은 유물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은 바로 이집트의 미라였어요.

사실 진짜 미라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실감 나는 미라를 본 적이 처음이라 정말 흥미를 가지고 관람했던 것 같아요.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 내부 지도>

토론토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 내부 지도.pdf
0.63MB

 

 

 

오늘은 이렇게 토론토에 위치한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에 대해 소개해보았는데, 토론토에 가시면 한번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박물관 관람을 좋아하시면 꼭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토론토 맛집 추천] 토론토에서 ‘꼭’ 가봐야 할 맛집 리스트 2

 

[토론토 맛집 추천] 토론토에서 ‘꼭’ 가봐야할 맛집 리스트 2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지난 게시물에 이어 오늘은 토론토에서 꼭 가봐야할 식당 리스트 2를 소개합니다! 친구들 사이에서 프로 맛집 추천러로 불리는 만큼 맛집 추천에는 자신있으니 제가

haileyblog.tistory.com

[토론토 어학연수] 단체투어로 다녀온 나이아가라 폭포 여행 (feat. 가는 법, 주변에 가볼 만한 곳)

 

[토론토 어학연수] 단체투어로 다녀온 나이아가라 폭포 여행 (feat. 가는 법, 주변에 가볼 만한 곳)

크루즈도 타고 불꽃놀이도 보고 정말 기억에 남는 나이아가라 폭포 Niagara Falls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토론토 어학연수 당시 어학원 단체투어를 통해 다녀왔던 나이아가라 폭포 여행

haileyblog.tistory.com

[토론토 어학연수] 토론토에서 꼭 가봐야 할 카페 추천 리스트

 

[토론토 어학연수] 토론토에서 꼭 가봐야 할 카페 추천 리스트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저는 하루에 커피를 3잔 이상 마실 정도로 커피를 정말 좋아해요. 그래서 토론토에서도 맛있는 커피를 파는 카페를 자주 찾아다녔어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가본 카

haileyblog.tistory.com

[토론토 어학연수] 토론토에서 꼭 가봐야 할 술집 리스트

 

[토론토 어학연수] 토론토에서 꼭 가봐야 할 술집 리스트

토론토에서 정말 자주 갔었던 바 bar, 펍 pub, 술집 리스트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토론토에서 어학연수를 하던 시절 정말 자주 가었던 펍 리스트를 들고 왔어요. 가서 다양한 친

hailey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